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 - 한 줄 쓰기부터 챗GPT로 소설까지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로 시작한 한 줄 쓰기부터 소설완성까지

"작가가 되어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아보자"

글쓰기로 평생 소득 창출하는 방법 A to Z 성공한 글쓰기로 여유로운 삶을 만들어보고 싶다.

한 줄이면 충분한 강력한 문장을 쓰는 비결부터 챗 GPT 활용까지

책을 계속적으로 읽다보니 글쓰기의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하고 있는지라 그 부족함을 겨우 찾았으나 글쓰기 방법을 몰라 포기하고 있을때 글쓰기를 가르쳐 주는 이 없이 책 속의 선생님들을 따라 쓰고 도전 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여기에서 끝이 아니라는 것은 대학 졸업후 더 잘 나타날 것이다. 

직장 생활 중 부업을 찾거나, 사업할 때, 퇴직해서 귀농하거나 제 2의 인생을 준비할 때 정부지원사업 계획서를 작성한다. 인생의 흐름에서 글쓰기는 언제나 함께하며, 삶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진정한 생존 글쓰기를 학생때는 회피하거나 잘 쓰는 친구들에게 부탁할 수 있었지만 졸업후에는 자신의 손으로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3차 산업시대 기성세대는 그런 거 없이도 잘 살았다. 선진국을 따라가는 패스트 팔로우 시대로 단편적 지식만을 요구하는 사회, 하지만 지금은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시대이고 선진국과 동등하게 새로운 먹거리를 경쟁하는 시대로 글쓰기로 스토리텔링을 요구하는 사회이다.

독자가 몰입해서 읽고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게 읽도록 아주 맛깔나게 써야하고 철저히 독자에게 맞춘 비즈니스 글을 써야 한다.

글은 생각을 담는 그릇이고, 챗GPT는 사유할 지식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챗GPT의 지식을 글이란 그릇에 넣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이 책을 통해 글쓰기의 힘을 길러보려 한다.

늘어난 수명을 축복으로 받아들이고 그동안 늘어나는 나이 숫자 때문에 우울하였더라면 이젠 나의 나이숫자가 축복으로 이어지게 할 글쓰기를 도전해보겠다.
고직능,고임금 사례를 보면서 제 2의 인생 또한 줄어들고 있슴을 볼 수 있고 저직능,저직급의 사례로 식당과 편의점에서 주문받는 키오스크와 무인점포가 대표, 저직능,저직급의 대체재는 이미 준비되어 있고 인간의 노동력이 대체비용보다 낮기에 유지한 것뿐, 지금의 성인은 언제든지 인공지능과 기계로 대체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니 앞으로 어떻게 오래 살아남고 늘어진 수명 또한 잘 활용해야할지를 생각할 때이다.

"지금은 생존을 위해 언제나 배우고 익히고 준비해야한다"

계속 자격증을 따면서 왜 난 자격증만 따고 있는지 불평을 했었다면 이 책을 읽는 순간

그래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생존을 위해 배우고 익히고 끝까지 준비하자로 생각을 바뀌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