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독일어 1등 외국어 시리즈
Mr. Sun 어학연구소.윤성민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일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도 즐겁게 혼자서 독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라고 하니 기대가 된다.

먼저 만화를 읽고 독일어 이해부터 하자

독일어는 다른 언어에 비해 규칙적인 편이라서 규칙을 배우고 나면 어렵지 않다는것 같다.

왠지 독일어는 알아듣기도 힘든데 발음하기는 더 어려울 것 같은데 그렇지 않다고 하니 일단 기대부터 하게 된다.

독일어 규칙 두 가지,,,

첫째,,,모든 명사를 남성,중성,여성의 세그룹으로 나눈다고 한다.

둘째,,,모든 명사가 주격,목적격,혹은 소유격 중 무엇으로 쓰였느냐에 따라 이에 대응해주기 위해 모든 형용사는 4가지 형태를 보인다.

독일어의 격표시라고 부르는 주격,목적격,소유격,,,격

두 가지 규칙 모두를 한마디로얘기하면 형용사가 쓸데없이 여러가지 모양으로 변한다는 것

또 성 구분과 격 표시는 서로 연관되어 있어서 씨줄과 날줄처럼 형용사를 12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12개의 형용사 중에서 선택,헐 어렵다. 


제일 먼저 궁금한 알파벳과 발음을 한번 보자

영어와 비슷한 발음과, 다른 발음을 볼 수 있다. 움라우트라고 변모음을 만드는 특수기호도 확인한다 3개뿐이라 천만 다행이다.


독일어 필수 표현법을 익히자 

Danke, 장난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당케 라고 많이 사용했는데 독일어의 감사합니다를 쉽게 받아들이게 된다. 하지만 미안합니다,실례합니다란 왜이리 긴 단어인지 헉 하기만 하다.

확실히 독일어는 발음 자체가 어렵게만 느껴지는데 갈수록은 영어보다 덜하다고 하니 기대를 해보면서 독일어에 친숙해 지고 싶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