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생활,연애,인간관계,돈,,,모든 고민이 한 방에 해결되는 정신과 의사 Tomy의 "디지털 처방전"

Tomy의 말은 정신 안정제로써 인생 대부분의 고민을 순식간에 날려버릴 221개의 단어를 알려준다. 

망각, 최고의 복수는 신경 쓰지 않는 것, 상대방의 말과 행동을 지나치게 의식할 필요가 없고 대체로 큰 문제가 아니라는 것, 항상 알면서도 이겨내지 못하고 주저 앉게 되는데 최고의 복수, 신경쓰지말자. 비난이 입 밖으로 나올 것 같으면 왜 그렇게 느꼈는지부터 생각하자

나의 공격성을 억누르는 것은 좋으나 감추어 둔다는 것이 조금 걸리는데 이걸 풀어야할 것 같다. 감춰 두면 또 언젠가는 그 일,행동,말에서 표출이 되니 정확하게 원인을 알아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Tomy의 말은 정신 안정제로써 인생 대부분의 고민을 순식간에 날려버릴 221개 단어를 알려준다 그러니 이제 Tomy의 디지털 처방전을 통해 나의 깊숙히 있는 고민까지 모두 날려버리자


221개의 단어속으로 들어가본다 

최고의 복수는 신경 쓰지 않는 것 제일 힘들지만 그래도 대체적으로 큰 문제가 아니니 잊어버리자 그게 나를 위한 길인 것 같다.

비난이 입밖으로 나올것 같으면 왜 그렇게 느꼈는지부터 생각해보게 되니 그 밑바닥에 이유가 있었다 결국 그걸로 인해 상처가 되어 내가 상대를 비난 하는 것 같다 

공격성은 억누르는 것이 좋다고 하니 이제부터 신경 쓸 가치가 없으니 나의 공격성을 감추기보다 원인을 알았으니 해결책을 찾아보려 한다.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