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부의 시대가 온다
폴 제인 필저.스티븐 P. 자초 지음, 유지연 옮김 / 오월구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격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는가?

다가온 미래, 기업과 개인의 미래 전략수립을 위한 필도서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를 위한 전략 

팬더믹이후 무한한 부를 창출한 12개의 기회는 무엇인가?


최대 생산성을 9배 높일 수 있는지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한다 

케인스가 낙관적인 장기 경졔예측을 내놓기까지 3년이 걸린 이유 중 하나는 1929년 주식시장붕괴,이에 케인스는 "장기적으로 보면 훨씬 더 크고 관대한 추세속에서 사소한 중단에 불과한 것으로 판명될 슬럼프"라고 썼다. 여성의 참여로 노동인구가 두 배가량 증가했고 앞으로 일의 특성이 체력보다 두뇌를 선호하는 쪽으로 바뀌기 때문, 더 많이 가질수록 더 많이 원하게 되고 밀레니얼 세대가 인구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됨에 따라 만족할 줄 모르는 욕구는 다소 줄어들 것이라고 한다.

무한한 부의 시대를 대비해 사업과 인생을 준비할 때라고 하는데 현재 흘러 가는 것을 볼때 준비해야할 때인지는 알지만 이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를 몰라 아직도 허공을 바라보고만 있는 현실인데 이 책으로 도움을 받고 싶다. 


코로나 19 대유행이 일어나기 전, 내 아이들은 급격한 기술변화가 이루어지는 세상에서 자신들의 미래에 대해 질문하기 시작, 아이들은 대학에 가야한다면 무엇을 공부해야하는지, 성인으로서 어떻게 독립할지등 아이들의 질문을 계기로 앞으로 수십년동안 우리 삶이 어떻게 바뀔지에 대한 장기 전망을 연구하기 시작, 구체적으로 미국과 다른 선진국이 2033년까지 변화할 것이라고 전망하는 것을 알아본다.

경제적 기둥 6개, 사회적 기둥 6개를 기초로 하여 12개의 기둥을 살펴봄으로써 새롭게 다가오는 미래의 시대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펼쳐지게 할 것인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자

수많은 개인과 기업이 고통을 겪었고 직접 겪은 사람으로써 살아남지 못했었다는 것때문에 참 많이 힘들어하고 있는데 끝까지 살아남아 심지어 이때 더 번창하고 이 기회가 재정비를 하고 팬테믹 이후의 새로운 시대를 대비한 셈이다.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는 모든 것을 변화시키고 있는 모습, 12개의 기둥을 이해하는 개인과 기업은 앞으로 10년 안에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앞으로 10년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이 책으로 공부를 해야할 시기인 것 같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