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일 카네기 비밀의 문장 - 거인의 마음을 훔친 인생 잠언
데일 카네기 엮음, 이정란 옮김 / 월요일의꿈 / 2023년 6월
평점 :
카네기 인간관계론의 저자, 데일 카네기가 마치 "비밀"인 것처럼 평생에 걸쳐 마음에 새겼던 인생의 지혜,
정말 그 비밀을 알고 싶어 궁금해 이 책만 기다리고 있었던 지라 기대가 된다.
드와이트 아이젠하워,,,의 말
"말할 용기가 없다면 이는 스스로에 대해 제대로 아는 것이 아니다" 란 맞는 것 같다. 이제야 이 기분을 알 것 같다. 그때 그 사람한테 말을 하지 못해 당했다는 그 기분이였는데 이제야 그때 그 기분의 해답을 얻게 된다. 내가 아는 것이 없어 말을 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나자신에 동의하지 않는 한 그 누구도 나에게 열등감을 느끼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좀전에 약간의 두려움 자신이 없어 열등감에 잡힐려고 할 찰나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미국 34대 프랭클린 루스벨트의 영부인 엘리너 루스벨트의 열등감 회복을 알게 된다.
용감해지기 위해 마치 용감한 사람인 것처럼 행동하고, 이를 위해 그대의 모든 의지를 활용하라, 그렇게 하면 용기가 두려움이라는 감정의 자리를 완전히 대체할 가능성이 크다. 할 수 있다고 믿는 자는 해낼 수 있다. 하루하루의 두려움을 극복하지 않는 자는 인생의 첫 수업조차 시작하지 않은 자이다란 말이 지금 나한테 말해주고 있다.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나름의 방법을 동원해 이겨내려고 하는데 극복하려는 나의 모습이 인생의 첫 수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된것이라는 말에 위로가 되어 용기가 생긴다.
무엇을 하고 싶은 지 마음속에 확고하게 정리하라, 그러면 방향을 틀지 않고 그 목표를 향해 곧장 나아가게 될 것이다. 생각의 힘은 대단하다. 용기와 솔직함, 좋은 기분으로 올바른 정신 상태를 유지하라 옮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길이다 . 모든 일은 간절한 바람을 통해 이루어지고 신실하게 기도하는 자는 응답받는다. 우리의 마음을 고치는 일도 이와 마찬가지라고 한다. 간절한 마음을 갖고 기도하자
과연 거인의 마음을 훔친 인생잠언 데일 카네기의 비밀의 문장 답다. 글마다 다 명언인지라 가슴에 확 와닿는다. 힘이 된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