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CEO 필독서 100 필독서 시리즈 9
야마자키 료헤이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제프 베조스의 부와 성공 뒤에 숨겨진 하나의 공통점, 

독서!!!

현재의 그들을 만든 100권의 책, 세계 3대 CEO는 왜 이 책을 선택했고 무엇을 보았을까?정말 궁금하다면 지금 이 책속에서  만나보자

일론 머스크의 말에 "다가올 위기에 대비해 지구가 아닌 다른 곳에 인류가 살 수 있는 장소를 확보할 필요가 있다는 것" 공감한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앞으론 자동차도 하늘로 날아다닐거며,햇빛이 암흑같은 지구에 어떻게 살아갈 것이며등등으로 이야기를 해주면서 앞으로 해야할 일이 엄청 날 것이라고 말은 하지만 이것을 펼칠 계획이 아직 없다보니 막막하기만 하고 답답하기만 한데 이렇게 다가올 위기에 대비하려는 머스크의 말에 귀를 기울이게 된다. 

나름 읽는다고 생각하는데 빌 게이츠보다 많이 읽는듯 하나 현재로써는 아무 것도 들어나질 않고 있는 현실이다.

 


 

계속적으로 나와의 갈등이 책을 읽지 말자 책 안 읽은 사람이 더 돈을 잘 벌고, 책 읽는 나는 계속 책만 읽고 있는 현실이 화가나고 분노가 났었는데 이 책에서도 무작정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나의 갈등 고민이 해결되는 듯 하다. 

 여기 소개된 100권에는 이런 최근의 변화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책이 다수포함 이 책들이 "21세기의 교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에드워드 기번이나 애덤 스미스,피터 드러커등의 고전도 있는데 그런 고전들은 세 사람이 지금도 읽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책들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교양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특히 역사,철학,사상,경제등의 분야에서 시대를 초월해 계속 읽히고 있는 책들을 소개하는 서적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교양이라는 말에 근본적으로 무엇인지부터 그 의미를 알아간다 

서양에서 고등교육을 받는 앨리트층의 교육기반이 된 리버럴 아트의 전통은 오늘날에도 계승되고 있고 미국에는 종합대학교의 교양과정뿐 아니라 리버럴 아트를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칼리지가 존재하고 있다 세계 대부분의 대학교에 일반교양 과목이 존재한다 


세계 3대 CEO가 읽고 추천한 필독서 100권 리스트

나름 책 좀 읽는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이 속에 10권도 안 읽은 듯한 기분 그래서 책 안 읽기 목표를 다시 이 책 100권 읽기만으로 바꿔야겠다. 매년 책 안 읽기 목표인데 이 책을 보니 여기 있는 책이라도 꼭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여기 세계 3분의 CEO가 읽은 책속으로 한번 빠져보려 한다. 나의 삶이 확실히 달라질 것 같다. 나의 책 읽는 모습부터 점검을 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싶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