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용기의 사장 수업 - 사장을 꿈꾸는 당신에게
이용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6월
평점 :

돈도 벌고 성공하고 싶은 그 한사람이기도 하다. 하지만 끝까지 살아남지 못하고 안타깝게 폐업을 하고나니 현재 앞이 막막하니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인 이때 이 책을 읽게 된다. 사업을 할 때는 정말 하루하루가 막막하니 흘려 가 결국 폐업을 했지만 적은 사업이라고 해도 마음의 상처는 크고 결국 아직도 일어서지 못하고 있는데 사장 수업을 하게 된다.
한동안 열패감,무기력,긴장감,조마조마한 심리를 몸소 겪어본 나는 이제야 그때 기분이 이런 것이구나를 알게 된다. 뭔가는 느끼지만 말로 표현을 할 수 없었고 자꾸 무기력하니 바닥으로만 기어들어가기만 하고 의욕은 아예 없고 그저, 그때를 생각하면 지금 이 마음이었구나를 알게 된다.
감사하게 매일 감사 하루 5가지 이상 쓰고, 비록 폐업은 했지만 현재 내 입에서 부정적인 말을 하지 않으려고 엄청 노력한다. 넓은 집에 살고 있다. 연봉 5억이상이다등등으로 감사를 외치고 매일 100명이상에게 축복의 말을 시작한지 2년이 다 되어 간다.
폐업이후 정말 힘들어 결국 선택한 나의 방법이다.
다시 시작하려니 막막한데 사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고 하니 수업에 잘 임하도록 하겠다.

사장이 되려면 어떤 모습이고 어떻게 경영해야하고 사장으로서의 덕목과 자질을 갖추는 것은 두둑한 사업자금을 만드는 것 못지 않게 필수 불가결한 요소, 부자가 되려면 부자들을 감탄하고 축복하며 사랑하라고 하는데 열심히 사랑하고 축복하고 있다.

개리 베이너척의 말처럼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버는 것이라고 하는데 예전에도 좋아하는 일을 했고 지금도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앞전 일도 그렇고 지금도 아직도 이러고 있는 나의 모습에 화가 나고 분노가 나지만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을때는 나의 온갖 잡념들이 다 사라진다. 정말 행복하다. 그래서 늙어줄을때까지 일하고 싶은 것이 나의 희망, 퇴직은 생각도 못하고 있는데 아직 일을 안하고 있어 더 간절해지면서 이 책으로 사장 수업 확실히 받고 변화된 모습이 되고 싶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