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Z세대 능력자는 뭐가 다를까? - 돈, 자유, 자기실현, 모두를 추구하는 MZ세대 성공법
고도 도키오 지음, 오세웅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3년 5월
평점 :

돈,자유,자기실현,모두를 추구하는 MZ세대
느슨한 방식으로 성공을 이뤄낸 사람들의 시대
예전처럼 무턱대고 노력만하고 열정이나 끈기만으로 원하는 결과를 가져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끝까지 열정과 끈기로 견뎌내고 있다.
예전에 성공한 시대와 지금의 시대는 규칙적으로 달라졌다. 지금의 시대에 원하는 결과를 내는 사람은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전략적으로 행동한다.
"죽기 살기로 일하면 성공한다"는 법칙 또한 이미 통하지 않는다. 죽기 살기로 일만하다가 병만 얻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구세대와 MZ세대, 두 타입의 성공법 차이를 살펴보면서 이젠 일에 대해 다시 생각해야할 때인것 같다.
MZ세대 능력자는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 때에, 좋아하면서 할 수 있는 자유’를 대단히 중요하게 여기고, 그 상태를 유지하려는 To Be 리스트를 갖고 있다.선택이나 결단으로 압박을 받을 때, ‘나의 To Be 리스트에 적합한지’를 먼저 염두에 두면 자연스럽게 ‘할 것’인지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인지가 명확해진다.
MZ세대 능력자는 ‘어떻게 일하는 방식이 나의 행복에 직결될까’라는 본질적 물음을 가슴에 품고 자신만의 삶을 개척해 간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 것, 흥분되고 기대되는 것, 사명감을 느끼게 하는 일을 선택하고 그 일에 몰두한다. 그렇기 때문에 집중력이 발휘되고 오랜 시간 일해도 괴롭거나 지겹지가 않다. 그들은 모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자기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한다. 그것이 자신을 대담한 발상, 행동으로 이끈다. 그러다 거기에 걸맞은 능력이 붙으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선순환이 생긴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