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의 추월차선 - 수학 때문에 미쳐버릴 것 같은 엄마들에게
김승태 지음 / 책이라는신화 / 2023년 6월
평점 :
수학때문에 꿈을 포기하면 너무 억울하지 않을까? 일단 도전은 해보자
<수학의 추월차선>으로 이루고자 하는 꿈 꼭 이루길 원한다.
진짜 공부잘하는 사람들만 아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수학 공부의 길
수학 1등급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수학공부 절대 불변의 법칙 10가지를 알자
"수학머리는 없다, 오직 수학 엉덩이만 있을뿐이다"
현재 아이들에게 이야기 하는 말인데 순간 놀랬다.
학창시절 배우는 수학은 16세기에 등장한 옛 수학자들의 발자취, 어찌보면 수학의 역사같은 것, 역사는 사고하며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숙지하는 것, 바로 여기에 해결책이 있다. 학생들이 배우는 수학은 그야말로 철저한 암기과목, 옛 수학자들이 만든 것을 그대로 답습하는 과정,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것,
기존 수학 공부법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던 이유가 바로 이것 접근법 자체가 잘못, 수학의 역사를 답습해야 마스터되는 공부인데 이해하거나 창의적으로 접근하려는 잘못된 방법들이 우리 아이들을 수포자의 길로 인도한 셈
그래?,
그렇다면 수학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까? 하는 의문이 생기기 시작
저자는 수학을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 이 책을 내게 되고 수학에 대한 해결책을 이 책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다니 기대가 된다.
수학은 이해의 영역이 아니라 이해는 제능과 관련 있지만 규칙을 암기해 적응하는 것은 노력의 일환, 수학은 이해과목이 아니라 익숙해지는 과목, 즉 익숙해지려면 공부하는 사람이 노력해야 한다.
수학은 출발은 재미없는 과목이지만 다음 어려움을 이겨내고 극복하는 재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다.
현재 울집 아이들이 수학 학원을 다닌적 없이 책 읽기전부터 수학공부를 하는 모습이기에 수학을 이렇게 풀고 있다는 것에 감사한다.
수학과목에 대해 부모님들이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고 학원만 의지할 것이 아니라 수학공부를 어떻게 해줘야할지도 도움이 될 책이다.
중간중간의 도움 되는 글이 있고 수학 고득점을 위한 25계명을 읽으면서 수학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고 이 책을 통하여 내 아이 수학,나의 수학을 다시 생각해보자
그리고 이 책은 그냥 한번 보고 말 책이 아니라 사전처럼 옆에 끼고 수학에 대해 완전히 익숙해질때까지 수학이 재밌다는 소리가 나올때까지, 현재 아이가 수학만 잡고 있는데 아이 입에서 수학이 재밌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이 책을 읽기전에 이미 울집의 수학 분위기는 학원없이 이뤄지는 수학공부이기에 얼마나 고군분투했을지 상상되겠는가, 정말 수학에 전쟁이 따로 없었던 기억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고 있다. 정말 수학공부를 힘들다,못하겠다고 하는분들 이 책의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