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직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나를 지키는 부동산 필수상식 -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필독서
해피경자 지음 / 부크크(bookk) / 2023년 5월
평점 :

누구를 믿을 것인가?
사기로부터 나를 지키기 위해서 부동산 필수지식은 기본
현직 공인 중개사가 알려주는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필독서
모르면 당하는 부동산사기, 그 고통을 이루 표현을 못한다. 그래서 꼭 알아야할 부동산 필수상식을 알아보고자 한다.
부린이 중에 부린이인데 공인중개사 공부 시작도 못했지만 그렇다고 당하고 싶지는 않고 알것은 알아야기에 이렇게 부린이지만 열심히 책의 도움을 받고 싶다.

단독주택,다중주택,다가구주택,다세대주택을 구분해야하는 이유와 등기상에 따라 전세계약 시 대처법이 달라진다고 한다. 단독등기된것은 단독주택,다중주택,다가구주택,
야 이 책은 작은 책자인데 그동안 어떤 부동산 책보다도 복잡하지 않고 처음부터 정확하게 짚어주고 있어 부동산에 대해 모르는 나 같은 부린이도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단독등기와 구분등기를 정확히 알아 잊혀지지가 않을 것이다.
형태에 따른 분류도 정확하게 짚어주고 있어 이 책 한 권으로 나를 지키기 위한 부동산 필수상식 공부를 해보자

사진으로 선명하게 짚어주고 있어 다중주택과 다세대주택,연립주택
전세사기 중 대부분이 다세대 주택인 빌라에서 발생이 많이 된다는 것을 주위에서도 많이 본 바인데 이 부분이 다세대주택임을 정확히 알게 된다.
5층인 다세대주택이라고 아파트가 아니란다. 그래서 가보면 1층은 주택이 아니라 사무실이라고 하는 말들이 이런 말임을 이제야 알게 된다. 주택의 종류에 따라 우리가 확인해야하는 것이 있다는 것을 그동안 아니 많은 이들이 모르고 있다. 등기를 구분해야하고 구분등기의 주택을 임차한다면 실거래가와 주변시세를 통해 매매가와 전세가를 알아야한다는 것 대부분의 전세사기는 구분등기된 다세대주택,오피스텔,나홀로 아파트가 90%이상이라고 한다. 이런 등기 사항전부증명서는 부동산의 역사라고 하는데 알짜배기만 들어 있어 부동산 상식 공부하기에 딱이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