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독서평설 2023.6 독서평설 2023년 6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3년 6월
평점 :
품절




매일 한 꼭지 10분 독서습관, 독서평설이 답이다.

최고의 필진, 수능 비문학올킬 


형틀목수 김명숙씨를 통해 직업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현장에서 그 누구보다도 고된부분이 있을 법하지만 건물이 예쁘게 나왔을때 그 기분은 아닌 사람도 이렇게 강렬하게 느껴지는데 본인은 어떨까 하는 생각과 정말 쉽지 않은 일인데 현장에선 여자의 일과 남자의 일이 나뉘어 있지 않다고 한다 성별과 관계없이 경력과 실력에 맞는 일을 맡는다고 한다. 이런 실력을 갖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비와 수고가 있었을지 글을 봐도 느껴지는데 청소년들이 독서평설을 통해 다양한 것을 배우고 익혀나갈 수 있다. 


유튜브와  레거시 미디어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슴을 보여주고 있는데 유튜브콘텐츠인 레거시 미디어보다 인기가 많아진 지 오래되었는데 뭐가 새삼스러운 일인가 싶은 분들도 있을 건데 <백상예술대상>과 같은 규모의 시상식은 보통 작품의 완성도와 참신성,공영성,지속가능성등을 모두 심사기준으로 고려한다고 한다. 레고시 미디어와 자본의 벽을 뛰어넘은 유튜브 콘텐츠 그리고 중앙집중적 미디어 환경을 뛰어넘은 지역방송사 프로그램, 이  두가지 작품이 빚어낸 현상은 "탈중앙화"라는 한 가지 키워드로 묶어 볼 수 있는데 중앙화는 "사회구조나 문화가 중앙으로 집중됨, 또는 그렇게 되게 함"을 뜻한다. 자본과 플랫폼을 넘고 서울을 넘어 한 차례의 이변이 아닌 이제부터 시작일 변화로 그 흐름을 타고 새로운 기회를 잡고자하는 사람은 많을것인데 우리는 더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을 것이다.

그외에도 많은 정보와 알아야할 정보들이 한가득이다. 내신 3등급도 SKY 가는 학종 입시전략을 통해 SKY를 잡고자 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