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사용설명서 플러스 - 아는 만큼 돈이 되는 가상자산 투자 가이드 NFT 사용설명서
장 기욤 뒤마 외 지음, 박효은 옮김, 이장우 외 감수 / 여의도책방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FT가 어디로 가는지 알아야 제대로 돈이 보인다고 하는데 사실 NFT나름 공부한다고 했지만 너무 어려웠다 아직도 돈이 보이질 않아서 못 찾고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NFT에 대해 이 책의 질문에 다 나와 있다고 한다.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이후 단일화폐 시스템의 취약성이 드러나면서 다양한 대안화폐 시스템이 제안되기 시작, 지역교환거래체계,물물교환,지역화폐, 그리고 암호화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화폐 시스템이 등장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만개 이상의 대안화폐 시스템이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는 대안화폐는 바로 "암호화폐" 2008년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이 등장하면서 현재 1만종 이상의 암호화폐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고 한다. 

NFT(Non-Fungible Token)즉 대채 불가능 토큰은 우리 사회와 화폐제도 구조 자체에 커다란 변화를가져올 전도유망한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NFT사용 설명서에 이어  NFT에 관련한 37개의 핵심 내용을 바탕으로 NFT의 활용에서 법적 근거와 발전양상까지 다뤄볼 예정이라고 한다. 사실 NFT에 대해 궁금한 것도 많고 알고 싶은것도 많으나 사전 지식이 많이 부족하다보니 뜬구름만 잡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2023 글로벌 NFT 투자의 모든 것의 질문을 통해 그 답이 이 안에 다 들어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자산은 일반적으로 재산과 같은 뜻으로 쓰이며, 유형 또는 무형의 물품, 재화나 권리와 같은 가치를 지닌 것을 의미한다. 대체가능한 자산은 그 자산이 속한 범주에 따라 규정된다.


NFT 토큰은 이더리움이 아닌 다른 블로체인에서 구동될 수 있으므로 다른 표준을 따를 수도 있다 현재 통용되는 주요한 대체 가능 및 불가능 토큰과 관련된 기술 표준 및 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화폐가 언제나 대체 가능하지는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시 화폐부터 시작해 화폐의 역사를 일단 알아야겠다 

 




리앤프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