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씽킹 - 단순한 생각을 멋진 아이디어로 성장시키는
윤태성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쥐어짜도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고 아무 생각이 없는데 기적의 생각습관으로 아이디어를 뽑아낼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사실 요즘 주위를 돌아보면 "아~"하면 바로 검색으로 들어가 알려주는데 그것으로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이 다 알고 있다는 착각속에서 살아가고 있지 않는지를 생각하게 되었는데 마침 검색하지 말고 스스로 생각하라는 이 말이 왠지 와 닿는다. 정말 검색하지 말고 스스로 생각해 정확히 알고 있는 것을 말하면 좋겠다. 요즘 너무 헛똑똑이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미라클 씽킹,균형과 조화를 이루게 하는 생각습관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가 경제학에 영향을 끼친 연구를 한 나이는 주제마다 다른데 

실험경제학자는 55세에서 57세에 창의력이 정점에 도달, 이 타입은 경험을 통해 지식을 축적하고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문제를 새로운 방식으로 이해

이론경제학자는 25세에서 29세에 창의력에 도달, 이 타입은 수학 이론을 사용해서 기존의 상식에 도전하는 아이디어를 제시

노벨 과학상 수상자가 가장 중요한 연구를 한 나이는 30세에서 40세 사이가 가장 많았으며 평균 37세

노벨상은 지금까지 이 세상에 없던 생각을 하고 증명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0에서 1을 창조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 바로 노벨상,노벨상 수장자는 창조적인 생각을 깊이 파고들어 역사에 이름을 남겼다.

창조적인 생각은 갑자기 툭 튀어나오지 않는다 어느 순간에 반짝 떠오른 작은 발상을 그대로 두지 않고 시간과 정성을 들여 성장시킨 결과가 창의적인 생각이다. 이런 과정을  "미라클 씽킹"이라 한다. 미라클 씽킹은 생각과 균형과 조화를 이루면서 생각을 만들고 성장시키고 표현한다 . 미라클 씽킹은 저자가 제안한 생각습관이다.

미라클 씽킹의 3단계를 통해 나의 머릿속에 있는 생각들을 그려보자 

무엇을 생각하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중요하다고 한다. 

 일단 큰 종이를 준비하여 그동안은 많이 적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면 여백을 많이 남겨야 한다는 것을 알고 일단 남긴다. 다 채우려는 부담감이 사라진다.

이 부분을 적어보면서 미라클 씽킹을 통해 순간 느낀 감정 "내가 왜 이들로 인해 힘들어하지?"긍정적생각, 좋은 생각만해도 모자라는 인생인데 왜 시간을 낭비하고 있지, 하는 생각으로 마음이 차분해진다.

사실 손정의회장을 참으로 좋아했고 그래서 이분뿐 아니라 여러 분들의 글을 보고 나또한 인생의 계획들을 세우고 하루도 흐트려지지 않게 열심히 달려 왔으나 지금 현재의 모습에 그동안 이렇게 해 온 것이 헛된것이구나를 생각하고 포기하고 있는데 또 이 글들을 보면서 도대체 저자는 직접 자신이 누린 것인가가 제일 궁금해진다.

아무 계획없이 그냥 살아온 사람들은 엄청난 부를 누리고 살아간다면 난 하루도 허투로 보낸 시간없이 매일 알차고 계획적으로 단기,중기,장기등으로 살아왔는데 이룬 것이 하나도 없는 것을 보면서 마냥 주저 앉고 이 책을 쓴 저자는 자신 또한 남의 모습이 아닌 자신의 모습은 어떨까 하는 생각만 든다.

생각하는 뼈대를 만들어보자 

일단 지금의 나의 감정을 글로 표현하고 미라클씽킹으로 이어지니 결국 "내가 왜?" 남때문에 힘들어하는지와 인생에 좋은 것만 생각하자는 글을 적으면서 나의 답답하고 화난 마음이 진정되면서 저자의 정리된 내용을 보면서 또 화가 났지만 "생각하는 뼈대?" 순간 그래 일단 시키는대로만 해 보자는 마음으로 차분해진다.

다른 사람을 보지 말고 문제의 본질을 보자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