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초판본 금장에디션) - 1910년 초판본 표지디자인 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월리스 D. 와틀스 지음, 이수정 옮김 / 더스토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실용적인 설명서에 가깝고 현재, 그 무엇보다 돈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책, 철학적 사색은 뒤로 미루고 가능한 한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한다.

 

부자가 되지 않고 진정으로 완벽한 삶, 성공적인 삶을 살기란 불가능하다는 사실이다. 돈이 충분치 않으면 인간은 품은 재능이나 역량을 최대치로 발휘할 수 없다는 것은 요즘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그렇다보니 모두가 부자의 반열에 들어서고자 하는데 참으로 쉬운듯하다 어려운 것이 부자인 것 같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돈이 필요하게끔 구조가 만들어져 있다. 


부자에 대해 다시 한번 더 깊이 생각해본다.

그런 가운데 나를 돌아보면서 성공이 하고자 지금까지 열심히 살아왔지만 성공이란 두 글자는 왜 그리 먼 것 같은지 성공한 삶에 대해,,,성공한 삶이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사는 삶을 말한다.원하는대로 살기 위해서는 물자의 이용이 필수적이라고 하니 결국 아무리 성공했다고 외쳐보았자 수중에 돈이 없다면 성공이 아니라니 슬픈 현실임을 외치는데 이게 지극히 정상적인 사람임을 알게 된다. 진정한 삶인 몸,정신,영혼을 통해 자기 삶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는 상태로 몸이 완벽하게 기능하지 못하면 진정한 의미의 행복이나 만족을 얻을 수 없을 것이기에 정신,영혼 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부자,성공한 삶,진정한 삶은 최고의 행복을 인간이 누릴 수 있고 결국 "주는 것"의 중요함을 알게 된다.

부자가 되고 싶은 욕망이 없다는 것은 거짓말이다, 부자가 되고 싶기에 철저히 공부하게 된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