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김민정(엠제이킴)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경쟁력이고 무기다"

1에서 시작해 10이 되는 기적의 퍼스널 브랜딩 

최상의 차별화 전략으로 나의 가치를 높여라

저자는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반드시 퍼스널 브랜드를 가져야 한다고 확신한다고 한다 

나 자신을 멋진 상품으로 만들어내고 나를 살 수 밖에 없는 기술과 전략이 있다면 세상의 판이 수십 번 바뀐다 하더라도 살아남을 수 있다고 믿는 또 한 사람이다.

개인역량이 매우 중요해지는 요즘 같은 시대에 "생존"이라는 키워드 앞에서 기꺼이 미움 받을 "용기"로 무장해야 된다는 것을 인정해야하는데 그 용기를 다시 찾고자 이 책을 읽는다.

3차원 메타버스 시대의 초입에서 모두의 관심사는 "생존","100세 시대"는 단순히 "오래살아서 기쁜 시대"가 아니라, "100세까지 뭘 해서 먹고살지를 모두가 걱정하는 시대"가 아닐까 라는 생각은 아마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100세까지 살면 뭐하나? 아프고 힘들고 돈없고 하면 재앙이 될 수 있으니 100세까지 살려면 돈도 잇고 건강하고 뭔가를 생존의 보장이 될 수 있어야 행복한 100세 일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오직 내 역량으로 살아가야 하는 시대이다 

게임의 판을 읽는 능력은 시대와 트렌드를 읽는 능력과 일맥 상통한다

포커를 손에 쥐고 있어도 성공을 보장받지 못하고 서연고를 나와서 대기업에 취직하는 것이 성공의 보증수표처럼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아마 "라떼는 말이야"를 외치길 좋아하는 "꼰대"일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몸치에 박치라도 "눈치"만 있으면 생존할 확률이 매우 높은 시대가 왔다 

생존은 결국 파워 게임이다 힘 있는 자는 살아남고 힘 없는 자는 죽을 수 밖에 없다 

그 힘이 누구의 손에 쥐어졌냐는 것인데 다행히 권력은 이동했다 디지털혁명으로 말미암아 한 개인의 인플루언서가 대기업을 휘청거리게 할 수 있는 세상이 도래했고 어쩌면 나에게도 "기회"라는 것이 눈앞에 온 것이다

인간을 대체하는 AI가 대두될수록 점점 더 떠오르는 본질은 바로 "인간다움"이다

인간만이 할 수 있는 능력을 더 키우면 된다 

AI가 절대 대체할 수 없는 지극히 "인간다움"에 집중하면 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인간다움을 정의하면,,,따르고 싶은 사람, 사고 싶은 사람,매력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