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성공론 - 날마다 마음속에 성공을 그려라
데일 카네기 지음, 이현주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에 대해 후회할  필요도 없고, 미래를 위해 두려워할 필요도 없다"

이 말이 나에게 위로가 된다 

과거에 대해 현재 많이 후회하고 있는지라 그속에 원망과 분노가 있어 앞으로 나가질 못하고 있고 미래에 대해 두려워하니 또 아무것도 못하고 주저 앉아 있을 수 밖에 없는 나의 모습에 화가 나 있는 이때 이 책을 읽게 된다 

<인간관계론>에 버금가는 데일카네기의 최고 역작

걱정없는 인생을 살고 싶기에 이 책을 읽는다 

 

35년 전 뉴욕에서 가장 불행한 청년 중의 한 사람이었다.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트럭을 팔고 있었는데 어떻게 해서 트럭을 움직이는지 알지 못했고, 또 그것을 알려고도 하지 않았다. 무엇보다 자신의 직업을 경멸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것이 인생이란 말인가? 내가 그렇게도 기대에 부풀었던 인생의 꿈이 고작 이런 것이었던가?,,,현재 나자신이 이 말을 하고 있다 

인생을 내 나름대로 체험해보고자 하는 의욕에 불타 있었따고 한다 

대부분의 청년들이 인생의 출발점에서 부딪히게 되는 어떤 결단의 시기가 카네기에게도 도달했던 것이다. 그 결심이 미래를 완전히 바꿔 놓고 그후 35년동안 줄곧 행복해 하며 자신의 꿈은 예기했던 이상으로 성취된 셈이다 

 

나의 일생을 바꾸어 놓은 나의 결단이란 도대체 어떤 것이었나? 대단한 것은 아니고 내가 싫어하는 직업을 버렸던 일이었다고 한다 걱정을 해결하고 인생을 즐기는 새로운 힘과 새로운 영감을 얻지 못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쓰레기통에 넣어도 된다고 한다. 그만큼 자신 있다는 말인데 현재 걱정이 한가득이기에 새로운 힘을 얻고자 한다. 걱정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 사실을 알게 된다.

 

확고한 "오늘"이라는 테두리 속에서 살라 

 

윌리엄 오슬러,,,"우리의 중요한 임무는 먼 곳에 있는 막연한 것을 찾는 일이 아니라, 똑똑하게 보이는. 가까운 곳에 있는 것을 실행하는 일이다"

그의 성공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현재에 살았다

오늘은 안전한 것이다 ,,,과거를 닫아버리고 지나간 일들은 과거에 매장하자 내일의 길은 가장 강한 사람일지라도 발을 헛딛게 만드는 법, 그러므로 미래나 과거 모두 닫아버리고 미래란 바로 오늘이다 내일이 아니다 인간 구제의 날은 오늘이다 

과거와 미래를 창문으로 닫아버리고 오늘이라는 테두리 속에서 살라 

다음과 같이 자문자답을 해보는 것도 좋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