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만에 배우는 경영학 수첩 - 바쁜 비즈니스 퍼슨의 배움을 돕기 위한 경영학 교양 입문서
일본능률협회 매니지먼트센터 지음, 김정환 옮김, 나카가와 고이치 감수 / 미래와사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론과 실제 사례를 통해 업무에 활용할 수있는 경영학을 배운다 

30일만에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경영학 교양입문서

의학을 공부하지 않는다면 환자를 구하는 의사선생님이 되기 불가능하고 법률을 공부하지 않곤느 변호사가 될 수 없는데 축구교실,야구교실이나 서클 활동을 통해서 기초를 공부해야 멋진 플레이를 할 수 잇게 된다 

그런데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는 많은 사람이 경영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하지 않은 책 일하고 있다 경영학이라는 학문과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은 너무나도 많은데 경영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터무니 없이 적은 것이다 

 경영학의 기본 

Day 1,,,경영학이란 무엇일까? 기업이 성장,발전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는 학문

어떤 조직이든 사람,물건,돈,정보가 경영 자원임에는 변함이 없다

회사가 끌어안고 있는 고민 6개의 전문분야는 조직행동론,조직경영론,경영전략론,마케팅론,이노베이션론,비즈니스 모델론이다 

비즈니스부터 투자까지 온갖 상황에 응용할 수 있다

경영학을 공부하는 목적이 무엇일까?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싶다,매출을 높이고 싶다등 경영자가 회사를 원활하게 경영하기 위해 공부해야 하는 학문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경영학의 목적은 그것만이 아니라 경영학은 조직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이 공부해야 하는 학문이다. 그동안 경영은 경영자만이 공부해야된다는 착각속에서 지금까지 오다보니 경영에 기본도 모르고 행동했던 것 같다 


시대의 변화와 함께 개념과 역할도 변화하고 있다 

경영학의 변천을 보게 된다 

10세기 산업혁명에서경영학의 탄생부터 21세기 초엽 창조의시대 이노베이션은 비즈니스 모델론이다 경영학과 경제학은 각각 무엇을 지향하는지도 알아보게 된다 

경영학은 회사에 특화된 학문이다 

개인이냐 국가냐 경제학의 분기점에 대해 설명도 잘 나와 있다 

매일 한 주제를 30일 만에 효울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이 잘 되어 있어 경영학에 대해 공부를 해보고자 한다 

어구해설까지 잘 나와 있어 정확히 경영에 대해 수업을 할 수 있다

경영학의 목표는 좋은 기업을 만드는 것이며, 경제학의 목표는 좋은 사회,경제 시스템을 만드는 것 두 분야 모두 현재의 수량적 분석이 필요하기 때문에 통계학과 데이터 과학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경영학은 회사에 특화된 학문임을 알고 경영학 강의를 해 나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