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것이 메타버스 마케팅이다 - 하룻밤에 읽는 메타버스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것
노준영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이 책은 디지털 시장 변화의 대응하는 메타버스 마케팅에 관한 강력한 통찰이 담겼다
메타버스,미래를 위해 좋은 개념인 건 알지만 비용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
메타버스 개념부터 마케팅 사례, 미래전망과 활용법까지
MZ 세대를 이끄는 메타버스 마케팅으로 수익과 결과를 만들어라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일반화되면서 많은 이야기들이 생겨났다
메타버스는 정말 누구에게나 새로운 경험이고 또 앞으로 우리가 마주할 현실과 발전을 생각해보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임을 절실히 느끼기에 더더욱 이 책을 읽게 된다
"남들 다 하긴 하는것 같은데 지금이라도 메타버스 해야할까?" 나의 고민이고 생각이다
해답을 이 책이 알려줄 것 같다는 생각으로 메타버스에 출발을 해 본다
메타버스, 미래를 위해 좋은 개념인 건 알겠는데 비용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것인가? 개발을 위한 충분한 여력은 있는데 이미 진행된 수많은 메타버스 마케팅의 유사품이 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
메타버스는 각자에게 어울리는 답은 따로 있다고 한다
이 책 한 권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부터 각자의 상황에 맞는 마케팅적용까지 알아보려 한다
메타버스가 도대체 무엇인가?
사실 시작은 소설이었다. 가상의 "나"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는 세게
이 세계는 그야말로 가상의 공간이라 실제의 "나"로는 경험할 수 없다

왜 아바타에 돈을 쓸까? 정말 알 수 없는 것같다 왜 돈을 쓸까? 아직 이런 부분에 익숙하지 않기에 이 책을 통해 나를 어떻게 볼 것인가? 이런 움직임은 남의 기준에 따라 나를 맞춰야 한다는게 아니라 내가 세상에서 어떤 모습으로 존재하는지가 궁금한 것이다고 한다
메타버스 마케팅에 좀 더 깊이 있게 공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해보겠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