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의 찐 공부법 1등급 찢었다!
김경일 지음, 뜬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가 재밌다는 건 사실 거짓말에 가깝다. 다만 우리의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것 중 하나다. 그래서 공부가 즐거운 친구들은 사실 거의 없다 

그래서 공부에 관한 인지심리학적 지식과 정보를 만화의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되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꿈이 생겼어,,,목표라는 것이 생겼다

천문우주학은 물리,별,은하,행성,우주 등을 다루는 학문

 우주에  관심이 많아서 천문우주학자가 되었다는 방송에 멋지다는 생각에 자신도 우주에 관심도 많고 해 천문우주학자 되어 볼까 하는데 엄마는 공부에 관심을 가져라고 하고 공부는 재미가 없고 엄마와의 티격태격속에 화만 나는 고2 착하지만 눈치가 없다 

검색을 통해  천문우주학과가 있는 대학이 많지 않다는 것도 알게 되고 성적도 좋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면서 그까짓 성적은 올리면 되지!!!

꿈을 이루기 위해선 좋은 목표가 있어야 하고 좋은 목표란 내가 해야 할 바를 분명하게 제시해주는 것이다 

 

꿈이 생겨 꿈을 이루기 위해선 좋은 목표가 있어야 하는데 좋은 목표란,,,내가 해야 할 바를 분명하게 제시해주는 것이다

목표와 계획을 정확히 알아간다 

자신만의 계획을 포맷을 만들어 공부할 수 있는 시간, 공부하는 방법,공부에 대한 생각이 각자 다르니 자신만의 계획을 세워나간다 

내가 공부해 나가는데 하루 몇 시간 공부를 할지를 정확히 세워 그 시간을 또 과목별로 나눠 공부해 나간다 1등급을 찢기 위해 천천히 나의 공부 습관을 한번 잡아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