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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 강한 영업 - 어느 시대에도 기업에 혁신을 가져다주는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2년 3월
평점 :

강한 영업이 강한 기업을 만든다
삼진어묵 영업 이익 316% 성장을 이룬 경영전략의 핵심기술
강한영업은 즉, 돈 버는 능력을 가졌는가?
2020년 2월, 코로나 19가 막 확산되기 시작할 즈음에 저자는 아무 연고도 없고 사업상의 인맥도 없는 부산으로 향해 부산의 대표 식품 기업인 "삼진어묵"을 퀀텀 점프시키기 위해 세번째 사장으로 선임되었기 때문이다
3월부터 확산된 코로나 19로 인해 온 나라에 난리가 났고 대다수의 사업장들은 출퇴근 대신 재택근무와 언택트근무로 전환
그로인해 식품류 제품을 판매하고 유통하는 업의 특성상 회사의 매출 삭감은 불보듯이 뻔했다
정신을 바짝 차리지 않으면 퀀텀 점프는커녕 회사의 존폐가 흔들릴 수 있다고 직감하고는 지난 30년간 경영컨설턴트로 활약하면서 쌓은 지식과 노하우를 총동원해서 대안을 찾기 시작
"어떤 상황에서도 수익을 낸다!, 강한 영업을 전면에 배치하자!"
수익을 내기 위한 방법에는 2가지
쓰는 돈을 줄이거나 버는 능력을 키우거나 하는 것
돈을 줄이는 방법만으로는 불가능 그래서 한 가지 일에 초집중
바로 버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모든 직원들에게 강한 영업을 가르치기 시작한 것이다

저자가 추진하는 강한영업은 공유,사람,프로세스가 주축이 되는 영업
일반적으로 영업은 조직의 외부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영업활동의 내부공유가 하나의 축이 되고 인공지능,메타버스등의 급격한 시대적 변화를 총괄하는 사람이 하나의 축이 되고 프로세스는 모든 활동을 가장 체계적으로 만드는 활동으로 마지막 축이 된다
3P로 구분한 후 이를 선행관리,신뢰관계,공유체계와 연결하는 특징이 있다
강한영업에 집중해서 기업경쟁력을 높인다
저성상시대일수록 남다른 영업 전략이 필수, 강한영업은 록인 전략으로 고객과 높은 신뢰관계를 만들기 위해 고객의 요구를 빠르게 찾아 정확하게 해결해야한다
삼진어묵에 가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직원들의 신속함과 친절함 고객을 대하는 모습들을 잘 알 것이다
그냥 삼진어묵이 지금까지 온 것이 아님을 직접 본 사람들은 알게 되는데 또 이렇게 대단한 영업전략이 있다는 것을 오늘에서야 알게 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