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다시 스무 살입니다 - 공부하고 도전하고 꿈꾸는 나를 만나는 시간
김미경 외 지음 / 블루웨일 / 2022년 1월
평점 :
품절



나는 두 번째 인생을 살아보기로 했다 

300만 청중을 만난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강사 김미경이 당신에게 건네는 선물 같은 책

우리 모두의 두 번째 스무살 이야기를 김미경 외 30인을 통해 느껴보자 

 

인생의 방향을 바꾼 사람들

현재 내가 인생의 방향을 바꿔야 할 시점의 기로에 서 있는 이때 이 책을 읽게 된다 

이 책을 읽는 순간 나를 뛰게 만들는것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나의 좌우명이 늙어 죽을때까지 배우고 일하자였는데 코로나로 주저앉아 허우적거리고 있는 나를 본다 

 

 사람은 누구나 나를 성장시키고 나의 가치를 높이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게 뭔지 모르고, 나를 사랑하는 마음도 없고, 세상의 변화에도 무관심한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항상 자기만 뒤처지는 것 같다고 불평을 쏟아내고 있다 

이런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이 한 걸음만 앞으로 내미는 용기이다 


나를 위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열정을 가지고 다시 일어서고자 뛸 준비를 하면서 

설레는 스무 살을 누려보기 이해 다시 열정을 가지고 뛰게 되는 모습을 보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