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혁명 - 게임의 판을 바꾼 5가지 생각의 전환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실한 차이가 고객을 움직인다 

전문화,고급화,대형화,공장형할인,체험형매장,,,

안경 업계에 변혁을 가져온 5가지 마케팅 혁명

 

아궁이에 불을 피우기 위해 눈물이 날 정도로 불어 고통의 눈물을 감수해야하며

불을 오래 타게 하려면 굵은 장작을 넣어야 한다 

큰 투자를 해야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오래 가는 경영자의 특징은 사업을 할때 돈을 최우선 목표로 삼지 않는다고 것

돈은 벌어야 하는 것이 맞지만 돈만 좇는 사람은 어느 정도 벌고 나면 다음에 할 것이 없어 열심히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돈만 좇지 않아서 인가 하는 후회를 하고 바닥을 친 한 사람으로써 어떤 경영을 보게 될지 기대가 된다 

저자는 "아이데코:라는 안경 브랜드 매장을 경영하고 있는 안경회사의 대표

아이데코는 50여개 체인점이 있는데 저자가 직접 매장을 운영하며 안경사로 근무도 하고 있다고 한다 

체인점을 제외하고 그동안 직접 참여해서 오픈했던 안경원 매장을 합하면 20개정도

많은 매장을 오픈하고 키워오면서 자타 공인으로 "우리 업계에서는 네가 탑이다"라는 인정을 받고 살아왔지만 돌이켜보면 쉬운 길만 걸어왔던 건 아님을 이 책을 통해 알아본다 

 사실 어떤 일이든 쉽게 한 일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사장님, 요즘 젊은 안경사들은 피팅을 해 달라고 해도 안 봐주고 봐 준다해도 잘 못하는것 같다"는 말이 어떤 일을 해도 이런 모습들이 있기에 긴 경험이 이라는 것이 무섭구나를 알게 된다 

아무리 가진 게 없는 사람이라도 찾아보면 누구나 잘하는 것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게 있다는

것을 알고 다시 용기를 가져본다 

저자의 말처럼 시간과 밥만 축내면서 늙고 싶지 않다는 것 또한 공감한다

안경혁명이 이뤄지기까지 이 속에 이뤄내고 실천하고 한 저자의 모습을 통해 경영과 사람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처음에는 가볍게 생각하고 책을 펼쳤는데 이 속에 저자의 걸어왔던 삶과 안경의 역사를 보게 된다 

안경뿐 아니라 어느 사업을 하던 경영과 사람관리등을 다 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판을 바꾸는 5가지 생각의 전환을 알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