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팬베이스 팬을 얻는 실천법 - 팬과 함께 성공한 10개 기업의 필승전략
사토 나오유키.쓰다 마사야스 지음, 오구라 나오미 그림, 복창교 옮김 / 경영아카이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팬과 함께 성공한 10개 기업의 필승전략 

팬베이스는 기업들의 재정적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필연젹 선택이다 

초고령화,인구급감등이 초래한 시장축소와 경기침체속에서도 변함없이 승승장구하는 10개 기업의 팬을 얻는 실천노하우를 통해 팬과 진지하게 마주해보자 

그 안의 사람들이 어떤 생각과 안목으로 미래를 그리고 있으며 어떤 노력과 수고를 하고 있고 어떤 방식으로 팬과 만나, 인연을 만들어 성과와 감동을 만들어냈는지에 따라 다르다 

그 사람만 만들 수 있는 유일무이한 이야기라는 말이다 

"팬이란 무엇일까?",,,기업이나 브랜드 등이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지지하는 사람이라고 정의

상품을 많이 구매하는 사람이 반드시 "팬"이라고 할 수 없다 

상품이나 브랜드의 세부사항까지 자세히 알고 있을 만큼 열성적이지 않더라도 가격이 저렴하다거나 기능이 뛰어나다는 이유로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은 많으니깐

팬베이스라는 개념을 통해 기업,팬,사회 모두가 행복해지는 선순환이 이뤄지기를 우리는 강력히 바라고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10가지 이야기를 통해, 팬과 진지하게 마주하는 법, 커뮤니티사이트와 팬미팅 운영방법,팬과 함께 가치를 창조하는 모습이나 "스루 더 커뮤니티, 팬을 어떻게 정의하는가"등 팬베이스를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많은 팬베이스 지식을 만나보자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일부터 시작하라 

감정과 마주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무엇부터 시작해야할까?

먼저 내 생각이나 감정을 이야기하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타인과 친해지는 과정"을 한번 상상해보자 

본인에 관해서는 아무것도 이야기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질문공세만 해서는 마음 속 깊은 이야기가 나오기 어렵다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이고, 상대방에게 무엇을 해주고 싶고, 무엇을 함께 하고 싶은지등 이야기하지 않는 한, 타인과 가까워지는데 분명 한계가 있다 

내 생각을 정리해서 말하는 것부터가 교재의 시작이다 

팬은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나는 것이다 

 이 책을 기본지식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것이 만화로 되어 있어 아주 쉽고 확실히 배울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다 

팬베이스 집중 강의로 출발 


팬을 중요하게 여기고 팬과 함께 기업이 성장해 가는 "팬베이스"에 대해 만화로 쉽게 이야기속으로 들어가보려 한다 

신규고객보다도 기존고객보다도 팬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대 


시대의 키워드를 통해 시대의 흐름을 알아간다 

사람은 선택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고민하다가 결국 물건을 사지 않게 된다고 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