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 오늘 당신의 임무
엄남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사합니다" 

한마디 말로 하기 시작하니 좋은 일이 생기기 시작했다

감사메모를 하는 순간 기적이 시작된다 

감사를 적는 순간 행복의 꽃이 핀다 

하루 딱 한 줄이면 충분하다 

그것도 하기 싫다면 "감사"라는 단어 한 글자면 충분하다 

 

글쎄? 하는 의문을 가지고 책을 읽는다

왜? 나 같은 경우 하루 감사 5가지를 100일동안도 해 보았고 감사를 매일같이 외쳤는데 

아직까지도 이러고 있는 모습에 화가 나 있는 저자보다도 더 화가 나 있는 한 사람인지라 

도대체 왜? 나는? 하는 심정으로 이 책을 다시 잡고 읽고 나의 감사 메모도 돌아보게 할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저자의 발톱의 때보다도 멀었구나를 느낀다 

벌써 나와 다르게 이미 2009년부터 1년 365일간 매일 하루 5가지 감사 적었다고 한다

그러나 나는 고작 하루 5개 감사 100일간만 해 놓고 왜 나는 성공도 안보이고 이렇게 힘드냐고 한 것이 부끄러울 정도이다 

책도 천권만 읽으면 다 될 것처럼 느꼈으나 막상 천권이 지나고 이천권이 지나도 이모양

그런데 저자는 만권이상이라니,,,이제 다시 나를 잡고 나를 다스리면서 도전해보려 한다 


감사일기 다시 도전해 보려한다 

감사를 마음속으로만 하는 것과 그걸 메모해서 어디에 적어 놓으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도 살펴본다 

 

 

"당신이 무엇을 원하든 원하는대로 되고, 하고 얻을 수 있다"

조 바이텔 박사가  이렇게 말하는데는 이유가 있다 


지금 이 순간 삶에 감사한 3가지를 적어보자 

감사는 타인에게 말하면 그냥 평범한 말이지만 자신에게 말하면 행운과 행복을 부르는 마법 같은 말이 되는 법

감사합니다를 잘 외치는 한사람으로써 화가 났을때 사실 감사가 쏙 들어가는데 

저자는 "고맙습니다"를 말하라고 해 어제 도전을 해 보았다

순간 화가 나 버렸다 

이미 화는 냈지만 속으로 "고맙습니다,고맙습니다"를 외치고 그냥 자버렸는데 

아직 습관이 안 된 상태인지라 계속적으로 화가 났을 때 고맙습니다를 외쳐보리라 

그동안 많은 사람들 글 보면서 나도 저만큼은 했는데 불평을 쏟았다면 

이번에 저자를 통해 반성하고 다시 나를 다스려보려한다 

다시 감사메모를 해보고자 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