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국엔 살아남는 브랜드 마케팅의 힘
조세현 지음 / 밥북 / 2021년 9월
평점 :

브랜드 마케팅의 모든 것
글로벌 브랜드,장수 브랜드는 어덯게 마케팅을 할까
알 것 같으면서도 알기 쉽지 않은 다양ㅎ나 브랜드 마케팅
시트콤과 같은 이야기와 실제 사례 그리고 관련 이론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
삼정전자부터 오뚜기 까지 샤넬부터 나이키까지
성공하는 브랜드 마케팅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어떻게 해야 돈을 벌 수 있을까?" 누구나 원하는 말일 것이다
저자는 "브랜드"라는 특별한 보석 덕분이라고 한다
브랜드 체계화는 마치 어둠의 바다를 마음놓고 항해할 거대한 선박을 마련한 것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결국 브랜드에 관해 공부하고 몰입했던 것이 내 인생 전체 그리고 다른 이들에게 영향력을 미치게 된 것이라고 한다

4.0마켓의 시대와 브랜드
기존의 마켓 1.0에서 3.0까지는 생산자와 소비자안의 관계를 말해왔다
그러나 마켓 4.0에서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온오프라인의 구분이 무너졌기 때문에 이를 통합한 마케팅 전략이 제시돼야 한다
이제는 젊은이,여성,네티즌이 더 큰 구매력을 가지고 마케팅의 대상이 되고 있다
시대를 뛰어 넘은 장수 브랜드가 있다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태어나기전부터 존재했던 브랜드
마켓 5.0의 시대에도 그들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코즈마케팅 ㅡ 머리보다 마음을 움직이자
코즈마케팅이 가장 활발한 브랜드 중 하나는 바로 화장품
화장품의 판매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동물실험이 필수였다
이제는 과학의 발전으로 더 이상 동물실험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아직도 동물실험을 하는 브랜드들은 많이 있다
커스터마이징 스포츠 브랜드로 유명한 라카이코리아는 독특한 애국심 마케팅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