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세일즈 리더십 - 사람을 통해 결과를 만드는
홍헌영.김선민 지음 / 월요일의꿈 / 2021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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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론의 대가 데일 카네기가 영업팀장으로 온다면?

사람을 통해 성과를 만드는 데일 카네기식 영업관리론,세일즈 리더십

 

"리더는 자신의 성공 방정식을 강요하고 팀원은 이에 부합하지 못한다 

이에 답답해진 리더는 일을 직접 해결하려 들고 팀원은 거기에서 성장을 멈춘다 

솔선수범이라는 미명하에 리더는 바쁘게 움직이지만 팀워크는 점점 나빠지고 성과도 계속 떨어진다 

그럴수록 리더는 더 열심히 일하고 성에 차지 않는 팀원에 대한 원망은 커져만 간다"

이 부분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이 모습이 내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데일 카네기 트레이닝은 "인간관계론"으로 유명한 동명의 데일 카네기가 설립한 세계적인 기업 교육 전문기업이다 

전 세계 85개국에서 100년 이상 교육 사업을 해오고 있는 이 기벙의 일선에는 데일 카네기의 교육 솔루션을 영업하는 컨설턴트들이 있다 

리더로서의 수많은 고충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미처 깨닫지 못했고 

실무와 관리는 다르다 

영업과 영업관리는 다른 차원의 직업

조직에서 영업팀의 관리자로 발탁되는 사람들은 대부분 성공적인 성과를 낸 영업 담당자들이다 

영업관리자는 자신이 아니라 팀원들을 영웅으로 만들어야 한다 


 

 

뉴노멀 시대의 버추얼 리더십  장,단점을 잘 살펴보고 

다섯가지 성공 요소 5C


카네기 세일즈 리더십 모델

영업을 뜻하는 영문 SALES의 스펠리링을 따서 셀링,애널라이즈,리딩,이잴류에이트,석세션등 

다섯 가지로 영업 관리자의 역할을 알아본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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