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성 고객을 100번 방문 고객으로 만드는 비밀 - 언택트와 콘택트에 다 통하는 숍 비즈니스의 노하우
김현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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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텍트와 콘택트에 다 통하는 숍 비즈니스의 노하우

멈춰 있던 매출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리더가 알아야 할 언택트와 콘텍트 시대 모두 살아남는 기적의 매출 루틴!!!

지금 당장 진심을 콘택트와 언택트하라 

언택트시대의 오프라인,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비즈니스의 본질을 다루는 방법 

 

총 5장으로 구성

저자의 만 20년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요소를 세분화했다

1장은 큰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직원들 간의관계,팀워크,회사문화등 어떤 부분을 어떤 방식으로 관리해야 조직이 살아 숨쉬는지등 "사람의 말과 행동"에 관해 

2장은 고객과의 대면을 피할 수 없는 오프라인 비즈니스에서 사람 대 사람이 대면하는 방법과 고객이 나를 만나는 순간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

3장은 1,2장의 가이드에 따라 개선된 직원들에게 어떻게 동기를 주면 조직안에서 더욱 즐겁게 일할 수 있는지 조직의 동기부여에 관한 것

4장은 1,2,3장을 통해 단단해진 직원들을 위해 고객들은 어떤 심리로 현장에서 돈을 소비하는지 등 

소비자의 관점을 이론과 사례

5장은 결국 대면이 중심인 오프라인 비즈니스의 핵심인 "사람들과의 관계 맺기"에 대한 물음들을 다루고 있다 

결과를 가져오는 행동에 불을 붙이자

현재 결과를 가져오지 못해 힘들어하고 있는데 결과를 가져오는 것에 행동을

질주해봐야겠다 

매일 하는 것이 나를 만든다 


 

경영에서도 리더나 직원 모두 의식이 깨어 있어야 한다 

내가 이 일을 왜 하는지, 이일을 통해 무엇을 이루려 하는것인지, 이일은 이타적인지,내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 

지금 나의 상황과 목표는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무엇부터 하면되는지,시작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누구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등 자세히 생각해봐야 한다

 

인지부조화,,,지금까지 정말 잘했는데도 이 상황이라면 인지부조화를 생각해봐야할때 인 것 같다

 

나는 책을 읽으면 다시 한번 더 봐야할 책 소장해야할 책을 분류한다 

이 책은 별 3개로 소장하고 곁에 두고 깊게 읽어야할 책인 것 같다

별 3개라 하는 것은 내가 빨강펜으로 표시하는 나만의 방법 

사실 저자처럼은 아니겠지만 나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이런 큰 성과가 나타나지 않아 슬럼프에 빠진 상태인데 이 책으로 다시 한번 더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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