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 걱정인형처럼 내 고민을 털어놓는 책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둘러싼 200가지 고민에 대한 명쾌한 명언 해설서!

좋은 명언 한 줄이 열 편의 책보다 낫다 

 

저자는 스펙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그 무엇도 포기하지 않고 경쟁적으로 살던 그는 

명언 한 마디로 때로는  체념하는 것이 더 큰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삶을 살아가게 된다 

이후 한 줄의 명언이 인생의 지침을 바꾸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책 속에서 발견한 수 많은 명언을 큐레이션하여 자신의 인생 지침가이드북을 만들었다 

상황별로 200가지 고민들 모아 각각의 힘들고 걱정되는 상황에 맞는 명언을 정리하였다 

먼저 걱정 인형의 고민들부터 읽어보자 

걱정의 40%는 절대 현실로 일어나지 않으며, 걱정의 30%는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한 것이다 

걱정의 22%는 사소한 고민이고 걱정의 4%는 우리 힘으로는 어쩔 도리가 없는 

일에 대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걱정의 4%는 우리가 바꿔 놓을 수 있는 일에 대한 것이라고 한다 

이 구절을 생각하면서도 왜 그리 걱정을 혼자 다 떠 안고 살아가는지 모르겠다 


 

적을 만들기 원한다면 내가 그들보다 잘났다는 것을 주장하면된다 

실력있는 사람이 겸손한 사람이 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임이 틀림없다 

자신을 높이 올리고 싶다면 남을 높이 올려주자 

소신껏 행동하고 남을 모방하여 행동해서는 안될 것이다 

자기 생각을 주장하라 

그동안 쌓아 온 능력과 함께 발휘해보라 

다른 사람의 재능을 따라하는 것은 일시적인것이다 

각자가 어떤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는 신만이 안다 


딱 첫장을 펼쳤는데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내 삶을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관계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잠시나마 생각하면서 그동안 나의 내면과의 갈등이 해결된다 

남이 어떻게 말하든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나만의 소신을 가지자는 마음이 든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갑자기 이 속담이 생각난다

"뱁새가 황새 따라가다 가랑이가 찢어진다"

자기분수에 맞지 않게 남을 따라서 힘겨운 짓을 하면 도리어 해를 입어 

내가 더 힘들 수 있다는 생각에 이 속담이 생각이 났다 


나답게 내 모습 이대로 살아가면서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늦지않고 시작할때란것을 알고 

미래를 위해 더 높이 뛰기 위해 

지금, 이시간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도 생각하게 된다 

나는 어던 방향으로 발을 내딛을지 나의 발을 이제 내딛고자 한다 


마법의 명언 200가지로 다시 나를 보게 되며

이제 한가지,한가지 마음에 담고 글로 표현해보고자 한다 

생각정리가 안되고 마음의 정리가 안된다면 이 책속의 

200가지를 매일 한가지씩 생각하면서 

나를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