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잘 검색되고 더 정확히 도달되는 유튜브 상위 노출의 모든 것 - 검색 엔진 최적화부터 동영상 타깃 광고까지 유튜브 마케팅 실전 가이드
민진홍.최규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는 더 이상 소수 크리에이터들만의 것이 아니다

유튜브를 소수 크리에이터들의 광고 수입 수단으로 여기던 시대는 끝났다

지금은 마케팅,홍보,브랜딩,세일즈에 동영상을 활용하려는 개인 사업자나 소상공인,중소기업에게 더욱 절실히 필요한 채널이 유튜브이다

<유튜브 상위 노출의 모든 것> 은 유튜브애 업로드한 동영상이 잠재고객에게 보여지도록 하는 도달 원리와 실전활용법을 상세히 담은 책이다

광고 수익이 목표가 아니라면 동영상의 노출과 조회수를 노ㅠ이는 것은 실효성이 없다

 

제이플라(J.Fla)는 TV나 신문에서는 얼굴 한 번 본 적 없는 사람들이 유튜브에서는 유명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와 부를 누리고 있다

그것도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수준으로 많게는 천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거느린 인플루언서나 유튜브 스타를 찾아보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게 되었다

 

유튜브는 2005년에 창립되어 이듬해인 2006년 가을에 구글에 인수되었다

동영상은 24시간 쉬지 않고 일한다

동영상은 양날의 칼과도 같다

진짜 실력과 진정성을 가감없이 드러낼 수만 있으면 단기간에 우리를 알릴 수 있는 "최고의"홍보 무기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무리한 과욕으로 사실을 과장하고 진실을 꾸미려 들면 금세 본질이 들통나고 원래 의도했던 것과는 정반대의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는 "위험한"도구이기도 하다

유튜브 신규 채널, 90% 이상이 3개월 안에 포기한다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업로드 한다

꾸준히 지속하면 양이 질로 바뀌는 시점이 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