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찐 리더십 딱 마케팅 - 4차산업시대 필수 아이템 2가지
형민진 지음 / 봄봄스토리 / 2020년 7월
평점 :

인간사회에서도 반작이는 별이 있다
대중들의 마음속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존재, 이름하여 스타들이다
최근 우리사회에서는 광품이 휘몰아치듯 시대를 뒤흔든 많은 별들이 탄생했다
트롯 경연을 통해 별처럼 우리 곁에 다가온 "트롯맨"들이다
리더십과 마케팅의 모범사례가 있었으니 바로 "영탁"이다
그는 혜성처럼 불쑥 나타나 아침하늘의 샛별처럼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
현대사회를 대표하는 가장 익숙한 단어 ,,,4차산업시대
정보통신기술을 응용하여 지식집약적 초스피드 사회로 발전하는 현상을 그렇게 표현한 것이다
겪어보지 못한 전혀 새로운 시대이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꼭 필요한 필수아이템이 두가지 있다
하나는 "리더십"이고 나머지는 "마케팅"이다
이 두가지가 잘된 만남을 통해 화학반응을 일으킬 때 비로소 기술과 인간성이 조화를 이룬 완성된
사회가 가능할 것이다
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힘은 "리더십"이고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또 다른 아이템이 바로 "마케팅"이다
경제활동이 없는 자본주위란 상상하기 어려운데 경제활동의 거의 모두가 마케팅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무명가수에 불과하던 개인 영탁의 눈부신 성장 이면에는 마케팅의 전 과정이 유기적으로 작용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자는 특정인기 연예인에 편승하거나 미화하려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최근 대세남으로 등극한 영탁을 통해
현대 사회에 필요한 리더십과 마케팅 포인트를
찾아보자는 차원에서 시작햇다고 한다
15년의 무명을 딛고 불쑥 튀어나온 영탁
트롯이란 미풍에다 개인의 역량을 가마히여 태풍으로 만들었고 급기야 우울한 시대에 한줄기
빛처럼 더욱 빛나고 있다
"대세남"으로 자리 잡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그만의 성공과 퀀텀점프(대약진)의 비결은 있는것인지,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 저자가 그 원인을 찾던 중 발견한 두가지
리더십과 마케팅이다
4차산업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어떤 교훈을 주는지 저자와 함께 찾아보려고 한다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국어사전에서 "무리를 다스리거나 이끌어 가는 지도자로서의 능력" 이라고 정의
여기에 "집단,조직 활동을 촉진하고 목적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중심적인 힘"또는 "조직이나 집단의 공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집단 구성원들이 목표지향적인 행동을 하도록 상호작용을 돕는 지도자의 영향력있는 행동"이라고
<네이버 지식백과 지도성 출처>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