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 부자가 되는 경제 공부법 좋은 습관 시리즈 6
차칸양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부터 1일째 이 책으로 시작한다

"이 책은 돈의 흐름을 캐치하는 습관,자신의 자산을 늘려주는 습관 두가지로 이뤄여 있다 "


우리는 경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

학교도 부모도 가르쳐 주지 않았다

금융맹으로 그렇게 월급만 받고 별 생각없이 살았다

그런데 세상은 바뀌었다

저축과 절약만으로 안되는 세상이 되었다 돈을 활용할 줄 아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무엇보다 내  아이에게 그 방법을 가르쳐 주고 싶은 간절한 마음에  이 책을 읽는다

현대 금융은 실물없이 숫자로만 존재한다

즉 은행계좌의 숫자들이 바뀌는 것일뿐 우리 눈에는 그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다

이렇게 본다면 경제 현상들은 그저 신기루에 불과할지도 모른다

경제의 기반이 되는 자본을 모르고서는 살아가기 힘들다


자본주의란,,,돈을 기반으로 움직이는 체제를 의미한다

돈은 사람으로 치면 혈액과도 같다

피가 온몸을 돌며 우리 몸을 지탱해주듯 돈 또한 우리 사회를 지탱해주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돈의 흐름은 곧 경제의 흐름이라고 할 수 있으며 돈이 원활히 흘러 다님으로써 자본주의는 굳건히 지탱 된다

자본주의를 아는 것이 곧 돈에 대해 아는 것이고 돈의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바로 경제에 대해 아는 것이다

경제를 모르면 돈을 모을수도 없고 부자가 될 수도 없다


경제공부 = 습관

 

다른 것은 눈에 안 들어오는데 우선 매일 30분 경제도서 읽기

이것은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니 오전에 한 권을 읽는 사람인데 30분 오,,,매일 30분 경제도서읽기 우선

도전을 실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