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육일약국 갑시다 (보급판 문고본)
김성오 지음 / 21세기북스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메가스터디 엠베스트 김성오 대표가 전하는 매출 200배 성장의 비밀
10여년 동안 약국을 경영하다 대표이사를 거쳐 2000년 창립된 메가스터디의 부사장을 역임
2003년 엠베스트 교육으로 독립
2006년 11월 메가스터디와 합병 후 현재 메가스터디 중등부 엠베스트 대표를 맡고 있고
"희망이 실현되는 우리의 삶" 자체가 바로 기적이라는 메시지 전하고 있다
섬김의 비즈니스 ,,,차례만 봐도 알 수 있다
사람의 인연이란 오묘하여 언제,어디서,어떤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될지 알 수가 없다
사람은 내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이자,힘이요,원동력이다
6백만원의 빚으로 시작한 육일약국을 13명의 약사를 둔 기업형 약국으로 키울 수 있었던 것도 "사람",
책상 2개로 시작한 엠베스트를 지금의 자리에 올려 놓은 것도 바로 "사람"
최선을 다했으나 노력한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때는 과감하게 접을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성공에 대한 열망은 강할수록 좋지만 실패에 대한 미련은 짧을수록 좋다
끊임없이 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현 상태를 유지하기보다 끊임없이 새롭게 변신하기를 꿈꾼다
사소한 시도라도 거듭하다보면 새로운 가능성이 열리기 때문이다
특히나 없는 사람은 "살기 위한 몸부림"을 쳐야 한다
그런 과정을 통해야 혁신도 가능하다 혁신을 방해하는 가장 큰 장애물은 바로 고정관념이다
앞서가는 약국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
임진왜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은 적군에 비해 턱없이 열세인상황이었다고 한다
동네의 아낙네들을 모와 수십명씩 무리를 지어 손을 맞잡고 노래를 부르며 산봉우리를 돌게 햇다
이때 부른 노래가 강강술래다
먼곳에서 이 모습을 지켜본 왜적들은 산봉우리를 도는 아낙네들을 수만 대군으로 착각했다
사람의 마음을 잡는 핵심은 ,,,주는 것
감동경영은 말로만 되는 것이 아니다
손님을 향한 마음에 혼을 담을 때만 가능하다
모든 것에 내 마음을 녹여 넣고 상대방의 마음이 네게로 움직이게 하는 것
장사란 이익을 남기기보다 사람을 남기기 위한 것이다
사람이야말로 장사로 얻을 수 있는 최대의 이윤이며 신용은 장사로 얻을 수 있는 최대의 자산이다 ,,,
조선후기의 거상 임상옥의 말처럼 사람은 가치를 창조하는 무형자산이자 인적자산이다
언뜻보면 사람의 장점을 찾아내어 칭찬해주는 일이 입에 발린 인사치례 같지만 그것이 주는 힘은 상상 이상이다
칭찬을 받음으로써 자신이 높이 평가받고 있다는 자긍심과 이제까지 자신이 깨닫지 못했던 능력을
확인하게 된다 생각을 실행하는 힘을 키워야 할 때다
꿈을 이루는 단 하나의 방법은 발로 뛰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