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글쓰기 - 잊고 있던 나를 마주하는 하루 5분, 일상 인문학
권귀헌 지음 / 서사원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의 인문학

나를 잊고 있던 나를 마주하는 하루 5분

자신의 삶에 대해 스스로 묻고 답해야 비로소 내 인생이 된다

"그냥 끄적여보자"

엄마의 삶은 그 어떤 소설보다 위대하다

그동안 일기를 써볼까? 하루 간단한 한줄이라도 생각만 했다

뭔가를 쓰고 싶은데

올해는 뭔가를 남기고 싶고 뭔가를 쓰고 싶은데 결국 이렇게 시간만 흘러갔다

이제 수단과 방법을 가지고 그냥 끄적여보려고 한다

 

“글쓰기는 결국 사랑하기 위함입니다!”

이 책의 저자이자 글선생인 작가는 이렇게 말한다.

글을 쓰면 세상 모든 것이 연결되었음을 알게 되기 때문이다. 평소라면 지나쳤을

거리의 할머니가 어머니 같고, 하굣길에 만나는 모든 아이들이 아들과 딸 같다.

서툰 화장, 어색하게 담배를 문 모습의 대학생은 젊은 시절을 불러온다.

그때의 심정을 회상하며 청춘을 이해하고 존중하게 됩니다. 눈길도 주지 않았던

저녁노을에 마음이 울렁이고, 세찬 바람에도 기필코 봉우리를 핀 들꽃에는 눈물이

일렁인다. 글쓰기가 가꾼 엄마의 삶과 그들의 사랑을 받는 아이, 남편은 또 어떤가.

그렇게 사랑이 사랑을 낳고, 손에서 손으로 온기를 전하는 모습은 상상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진다. 오늘부터 편안한 마음으로 하루 5분, 끄적여 보세요!

무의미했던 일상이 매우 의미 있어진다

 

저자는 세아이 아빠이며 셋째가 태어나며 바깥양반에서 안사람으로 역할을 바꾼

6년차 육아대디이다

육아우울증,주부우울증이 남 이야기가 이니었다는 그는 글쓰기로 이 모든 난관을

극복하며 엄마의 소소한 일상을 스토리로 바꾸고 내세울 것 없는 삶을 한 편의

근사한 문학으로 바꾸는 유일한 방법은 글쓰기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고된 일상의 연속이지만 글을 쓰지 않는 삶은 생각할 수가 없었다고 한다

감정,생각,경험 같은 자잘한 것들을 문장으로 옮기는 과정에 많은 것들이

정화되기 때문이다 또 보이지 않던 게 보이고 느끼지 못했던 것들도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먼저 5분 글쓰기 지금 써 보자

바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좋은 글을 쓰고 싶다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