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습관의 힘 - 하루 5분 나를 성장시키는
신정철 지음 / 토네이도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빅데이터시대,성공하는 사람들은 머리보다 손이 먼저 움직인다

페이스북,블로그,카페,포털 사이트에서 수백만명이 공감하고 실천하고 있는 메모의 기술!!!

하루 5분 나를 성장시키는 메모습관의 힘을 가져보려 한다

메모는 삶을 점진적으로 변화시킨다

노트 작성 어떻게 했나?

노트를 쓰는데 형식을 따지지는 않았다고 한다

책을 읽을 때 흥미롭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밑줄을 치는데 그 밑줄 친 무장을 노트에 그대로 옮겨 적고 그런 다음 그 부분에 대한 생각을 다른 색상의 펜으로 적었다고 한다

 

책을 읽으면서 밑줄 친 내용을 노트에 옮겨 적고 핵심 키워드는 큰 글씨로 써서 알아보기 쉽게 표시

어머,,,책표지도 그려둔다는것에 감동이다

다양하게 생각을 정리해나가는 모습에 엄청 도전이 된다

책을 읽고 내용을 정리한 것이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 생각정리메모가 많았다

요즘 나의 머리에도 많은 생각이 있는데 노트에 옮기고 싶은 마음은 꿀떡 같으나 참 힘든 가운데 있는데

이번 기회에 그 생각들을 노트로 옮기는 기회를 잡아보고자 한다  

세미나를 들으면서 강사가 말하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노트에 꼼꼼히  메모하면서 달라졌다

 

세미나를 들으면서 메모를 하고

관련된 책을 찾아 읽으면서 다시 메모를 하고 메모한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 쓰면서 세미나에서 배운 것을 내 삶에 적용하게 된다

정보를 소비하는 사람 = 생각하지 않는 사람 ㅡ> 메모하지 않는 사람

정보를 만드는 사람 = 생각하는 사람 ㅡ> 메모하는 사람

 

단순하게 살고 싶어 계획을 세운다

 

책을 읽어도 기억나지 않고 활용하지 못해 고민인가?

독서가 메모를 통해 어떻게 확 바뀔 수 있는지

메모리딩은 책을 읽으면서 메모하는 독서법이다

책을 읽으면서 중요하다고 생각되거나 인상적인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발췌하여 노트에 옮겨 적는다

그리고 그 부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그 아래에 적는다

 

나의 어떤 행위나 일을 습관으로 만들고 싶다면 매일 꾸준히 해야한다는 점이다

메모도 마찬가지

메모습관을 만드록 싶다면 매일 꾸준히 메모해야 한다

이동중이거나 버스를 기다릴때 약속전에 시간이 남았을 때 메모를 하자

이런 자투리 시간에 메모를 즐겨한다 글의 소재를 구상하고 앞으로 할 일을 계획하기도 한다

즐겨라, 결국 탁월해질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