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6-2 (2018년용) 기적의 초등수학 (2018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혼자공부의 힘 커지는 수학책

하루 4쪽 습관 설계,,,학생이 실천하기 쉬운 ONE DAY 설계로 꾸준한 공부 습관이 생긴다

구멍제로 개념 설계,,,4단계 그물망 개념설계로 빈틈없는 개념 브레인이 만들어진다

실력붙는 문제 설계,,,실력이 향상되는 점진적 반복문제 설계로 문제해결력이 길러진다

엄마의 잔소리가 없어지는 꿀팁

스스로 공부하니깐 잔소리가 별로 없을 것 같다

공부 습관을 잡아 두게 되면 아이가 스스로 학년이 올라가면 공부를 할 수 있어

크게 잔소리가 없을 것이다 

구성과 학습설계 ,,,혼자공부의 힘 2 ,,,구멍제로 개념설계 

혼자공부의 힘의 두번째 ,,,머릿속에 수학개념 그물망을 촘촘히 엮는것

이때 개념을 소홀히 하여 작은 개념 구멍이 생기면 나중에 큰 수학 구멍이 되어 수학을 포기하게 된다

문제해결력은 빈틈없는 개념에서 시작하자

교과서 개념 3개 학습으로 빈틈없이 이해한다

교과서개념 ㅡ> 교과서개념 + ㅡ>개념만만 나의 말,기적특강 알고 있다

개념도 확장하고 생각도 확장 개념ACTIVITY

개념쓰기의 힘이 수학의 힘이 된다  

 

기적의 초등 수학 6-2 차례를 통해 2학기동안 배울 내용들을 미리 알고  

쌓기 나무 

공부할 내용

우리는 어릴적 블록을 가지고  여러가지 모양 물건들을 만들어 보았던 기억을

아이들이 하게 된다

이 단원에서는 블록과 비슷한 쌓기나무로 쌓은 여러가지 모양을 알아보고 연결큐브 모양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쌓기나무 언제 처음 배웠을까?

기적의 초등 수학은 공부할 내용을 살펴보면서 먼저 몇학년때 처음 배웠는지도 확인하게 된다  

쌓기나무의 수 구하기

교과서개념을 알아본다

그런후 문제를 풀어본다 교과서 개념 +플러스는 잘 풀어주었는데

익힘책 문제에서 이렇게 틀리고 있는 모습

다시 한번 더 개념을 확인후 정리하려 한다

 

 

 여러가지 모양 만들기

연결큐브를 사용하여 조건에 따라 여러가지 모양 만들기를 해봅니다
익힘책 문제에서 교과서 개념을 생각하며 풀어봅니다

 

 

개념 ACTIVITY건축물과 공간감각을 생각해봅니다
건축물을 통해 공간감각도 익히고 다양한 모양을 그려보기도 합니다

 

 

학교 시험 100점 문제로 쌓기 B문제를 풀어봅니다

쌓기 나무 일단 잘 풀어나가줘 일단 걱정은 내려 놓네요

 

문장제 서술형 카드 하교 시험 100점 문제 B형

13번은 틀렸다는 말이 없기에 적은 답을 틀렸다고 했고

14번은 계산은 잘 한듯하나 뭐가 잘못되었을까요

 

정답은 11개인데 아이는 12개로 계산이 되어 틀렸네요

다시 확인을 하고 넘어가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