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독해력 2 : 넓게 (초등 3~4학년) - 읽고 이해하며 적용하는 힘, 독해가 답이다!
박수자 지음 / 길벗스쿨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읽고 이해하며 적용하는 힘, 독해가 답니다

다양한 글로 재미있게 배우는 독해 실천서 ,,,기적의 독해력 2권,,,넓게

보인다 ,,,글의 종류에 따라 읽는 방법이 보인다

풀린다,,,읽기전,중,후 활동으로 문제가 술술 풀린다

잡았다,,,국어뿐 아니라 전 과목 실력을 잡았다

배울게 많은 초등 3~4학년 기적의 독해력 

독해는 모든 공부의 시작 

기적의 독해력은 독해력 수준에 따라 총 4단계로 구성

독해력 수준은 초등학교 학년 수준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학년에 따라 책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개인별로 차이가 크기 때문에 현재 학년에 상관없이 상위단계로

가서 심화학습을 할 수 있고, 아래단계로 가서 보충학습을 할 수 도 있다

2단계 넓게

다양한 글로 재미있게 배우는 독해 실천서

배울게 많아지는 초등 3~4학년

30일 독해 완성 프로그램으로 문학:비문학,,,40:60

보는 독해

글 독해 [읽기 전 ㅡ>읽기 중 ㅡ> 읽기 후] 과정

일상 속 독해

동시, 전래 동요,창작동화,외국동화 

설명하는 글, 주장하는 글 ,독서감상문, 전기문,견학기록문,공익광고,제안하는글, 토론,

기사문,조사보고서 로 글의 종류에 따라 문학,비문학을 알아간다

시는 글쓴이의 생각이나 느낌을 리듬감 있게 표현한 글

시의 리듬감은 반복되는 말과 반복되는 글자 수에서 느낄 수 있다  

시는 행과 연으로 이루어진 글로, 리듬감을 살려 노래하듯이

읽어야 한다

반복되는 말과 반복되는 글자 수가 리듬감을 느끼게 하고

시를 읽을 때 느낌이나 분위기를 살려 알맞게 띄어 읽는것도

중요하다

같은 시를 읽어도 읽는 사람의 경험이나 지식에 따라 생각이나

느낌이 다를 수 있고

시의 내용을 이해하고 시의 장면, 시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

비슷한 경험등을 떠올려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해 볼 수 있다

 백일몽은 대낮에 꿈을 꾼다는 뜻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헛된 꿈이나 생각을 말한다

실제로는 이룰 수 없지만 꿈에서도라도 이룬다면 기분이 무척 좋겠지만 다음 시에 나오는

아빠는 안경을 쓴 채로 주무시는 버릇이 있어다 말하는 이는 아빠의 안경의 벗겨드리려다가

아빠가 할머니를 꿈속에서 뵌다는 말을 기억해 내고 그만 두었다                                                      

낱말 알고 가기

뜻을 가진 낱말에 ㅇ표하고 빈칸에 알맞게 써 본다                                                    

시를 읽고 물음에 답해본다

이 시의 중심 글감을 찾아 본다

무엇에 대해 노래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면 중심 글감을 알 수 있고

같은 말로 끝나고 있는 반복되는 말도 찾아본다 

지문 한눈에 보기 빈칸에 알맞은 낱말을 넣어 글을 완성해 본다

이렇게 하루 분량을 독해해 나간다 

독해력을 하면서 연과 행을 궁금해 했었는데

이렇게 몇연, 몇행으로 짜여있는지 정확히 알게 된다

행은,,,시의 한 줄 한줄을 말하고

연은,,,행이 모여 이룬 덩어리를 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