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계획만 세울래? - 작은 목표 하나라도 무조건 달성하라
홍석기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표가 현실이 될때까지 포기하지 말라

무언가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진심으로 원하는 것을 얻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나이가 몇살이든,처한환경이 어떠하든, 중요한 것은 지금도 늦이 않았다는 사실

지금 당장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

아주 작은 목표라도 하나씩 이루어나가는 것

 

지금도 저는 더 열심히 살고 싶고 살고 있다

원하는 공부와 일들을 더 많이 해보고 싶었고 그일을 할 수 있도록 저자신에게 위로하고 격려하기까지

했었는데 현실은 그대로임에 우울에 가라앉고 있었다

 

저자말씀처럼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외친 한사람

처한 환경은 내가 헤쳐나가면 된다고  외친 한 사람

중요한것은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외친 한 사람

하지만 지금은 우울을 타고 밑바닥에서 마냥 바둥거리고 있다

 

계획하면 또 이  한 사람을 못 따라 올 것이다

결혼전부터 결혼 계획, 결혼도 안했으면서 양육은 누가 할 것이며,교육은 어떻게 할 것이며등등

모든 계획을 세운 한사람

만 7년만에 책 천권읽기 목표도 이루고 , 하루 감사 5가지도 적어보았고, 감사 3000번도 외쳐보았다

하지만 눈을 들어 주위를 보니 아무것도 안하고 빈둥거리고 게으르고 한사람들이 더

잘나가는것을 볼 때 화가 났다

그런데 마침 이책을 보면서 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한사람임을 주위에서도 다 안다

도대체 계획세우고 실천까지 한 사람인데 난 아직도 이자리에 머물러 우울을 타고 있다니 뭐가 문제일까

원인을 찾아볼 것이다

비전,,,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한 미래의 그림이라고 하면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명확하게 그려보자

필요,바람,꿈을 모두 현실에서 이루고 싶다

공부를 잘해서 유명한 학자가 되고 열심히 일해서 부자가 되고 남다른 기술을 배워 유능한 기술자가 되고

자기만의 끼를 살려 유명한 사람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을 번창시켜 유능한 경영자가 되어 칭송받는

CEO가 되고 싶다

자신의 바람들을 실현하기 위해 목표를 명확하게 정하고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그려보는것이 바로 ,,,비전

내가 원하는 미래가 명확히 그려지면 인생의 비전도 그만큼 명확해진다

미래를 두려워할 게 아니라 현실을 투명하게 측정하면서 부족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세워야 한다

 

지금 당신이 겪고 있는 어려움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문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보다 활기차고 발전적인 언어로 실천할 수 있는것부터 시작해보자

종이 위에 원하는 목표와 자신에게 그 목표가 필요한 이류를 써보자

종이 위에 원하는 목표를 나열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