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페이스북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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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페이스북 마케팅의 힘

페이스북 개인계정 활용부터 페이지 운영, 광고 집행까지 따라만 해도

매출이 쑥쑥 오르는 바이럴 마케팅의 진수!

왜 페이스북 마케팅의 세계로 뛰어들어야 하는가?

성공사례로 배우는 페이스북 마케팅의 모든 것!

 

저자는 건강식품을 홍보하기 위해 시작한 블로그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면서 SNS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기 시작

사실 페이스북의 이런 장점도 있겠지만 단점이 더 많다는것을 알기에

페이스북 활용자체를 싫어하는 사람중의 사람이다

페이스북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1,,,자신의 이름으로 운영하는 개인계정 페이스북

2,,,회사 홈페이지 개념인 페이스북

3,,,동호회와 카페 개념인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광고 마케팅이 가능한 세계 최대 규모의 플랫폼

기업의 성패는 사람을 얼마나 많이 모으느냐에 다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지금 이 시기를 흔히 플랫폼 시대라고 부르다

사람들이 어떻게 어떠한 곳에 모이고 있는가를 분석하며 해답은 쉽게 나온다

그 중심에 바로 페이스북이 있다

마케팅의 핵심은 간단하다 바로 잠재고객들에게 내 광고가 정확히 도달되는 것이다 

사람마다 생각과 관심사가 다 다른데 어덯게 그렇게 다양한 욕구를 가진 사람들 중에

내 제품과 서비스를 좋아할 만한 잠재고객을 찾아낼 수 있을까?

페이스북 마케팅이 주목받는 이유는 페이스북이 잠재고객을 찾아내는 알고리즘을 갖고 태어났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SNS사용현황, 페이스북이 가장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고

페이스북은 하루 평균 약 33.6분 사용되고 있다

페이스북 마케팅의 4가지 장점

1,,,높은 시장매력도

2,,,나노타겟팅

3,,,빠른 확산력

4,,,빠른 피드백

페이스북 광고는 꼭꼭 숨어 있는 잠재고객들을 찾아준다  

페이스북 CEO마크저커버그는 "사람들은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 및 가족과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유용한 것을 그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어 한다"라고 말했다

지인들과 거미줄처럼 이어진 페이스북의 특성상 하나의 콘텐츠가 공유된다는 것은 그만큼 회사의

브랜드가 더 널리 알릴 수 있다는 뜻이다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로 승부한 딩고푸드 

우리나라 사람만큼 음식을 좋아하는 민족이 또 있을까?

맛집에 대한 정보가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매김했을 정도

딩고푸브는 메이크어스라는 콘텐츠 그룹에서 운영하는 딩고푸드는 약 170만개의 좋아요를

확보하고 있고 현재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읽으면서 어떻게 만들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소상공인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를 보면서도 나도 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들고

활용해보고  싶어진다

네티즌의 힘 또한 대단함을 알게 된다

잠재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페이스북 마케팅의 힘으로

어떤 마케팅으로 뛰어들지 고민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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