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너의 심장이 멈출 거라 말했다
클로에 윤 지음 / 팩토리나인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연이라는 건 서로가 비슷한 것으로 만나는 것보다 극과 극으로 만나 서로가 이어지는 끈이 인생에서 존재하고 있다.이러한 극과 극은 서로의 입장은 다르지만 상대를 사랑하므로써 마음이 달리 가지게 되고 생각 또한 고쳐지게 되면서부터 사랑이 삭트기 시작한다.이러한 이야기는 『어느 날, 너의 심장이 멈출 거라 말했다』라는 소설을 이야기하게 되었다.



이 이야기는 이 이야기는 저자가 블로그에 이야기를 올린 글이 책으로 탄생된 것이며, 심장병을 앓고 있어서 죽음을 앞둔 여자 은재이와 꿈과 미래도 없이 능력없이 살아가려는 남자 전세계, 이들이 100일동안 계약연애를 하게 되는 아슬아슬한 로맨스 스토리로 전개되는 소설이다.



재이는 죽음을 앞둔 날 자신이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누군가와 함께 이루고 싶은 마음에 신문광고에다가 남친을 구한다는 공고를 올리게 된다. 재이는 본인이 얼마 못 살 거 같아 하루빨리 이루고 싶은 마음이 매우 불안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은재이가 올린 광고를 보고 이에 대한 계약을 해보고자 전세계는 은재이와 만나게 된다.



계약조건은 이랬다.



●100일간 계약조건●


.


.


제3조


임금. 계약과 동시에 계약금 3억 원을 지불하며, 10일 기준으로 300만 원씩 추가 지급한다.



제4조


근로 범위. 갑의 남자 친구 역할로서 연인 관계에 이루어지는 모든 일을 함께한다. 단, 갑이 허락하지 않은 스킨십을 할 경우 계약 위반으로 처리한다.


.


.


<단,을이 갑에게 마음을 뺏기는 경우 계약은 해지되고,계약금은 100% 반환한다.>



이 계약을 하기 위해선 일명 갑인 은재이가 어떤 것을 하든 무조건 전세계가 따라야 하며 이를 어길 시 전세계는 엄청난 대가를 치러야하는 조건이었다. 전세계는 계약서를 보면서 엉망진창같은 미션이라 생각이 들어 처음엔 이를 망설이지만 은재이가 능력이 있는지 돈에 의해 포기할 수는 없어서 이에 대한 계약을 맺게 되면서부터 은재이가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 100일간 계약연애를 시작하게 된다.



심장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일반인보다 엄청나게 많이 뛰고 예민하게 심장이 반응하게 되어 은재이는 그러한 위험한 미션을 수행하려고 한다. 은재이가 전세계랑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지 않아야지만이 이 계약이 무사히 성사될테지만 그게 말처럼 쉬운 일인가.



원래 사랑을 한번 시작하면 나도모르게 심장이 뛰는 순간이 자주 찾아오곤 한다. 그게 걷잡을 수 없이 오는 거라서 은재이에게는 위험할지도 모르겠다.그러나 각자 자신의 목적을 위해 계약에 따른 연애같지도 않은 연애를 할 거 같지만 인생은 내 마음대로 가지 않는 게 원칙인 듯 싶다.


처음엔 이들은 서로가 살아온 환경과 성격이 달라 매번 티격태격 싸우는 걸 자주 보여지게 된다. 그러던 중 서서히 서로에 대한 감정이 점점 만들어지면서부터 이들은 결국 둘의 마음은 점차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그런 감정이 서로에게 보여지지 않기 위해 각자 처한 내적감정이 잘 묘사되곤 한다. 이들은 사랑을 하고 싶지만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이들의 시련이 자주 찾아오게 되면서 스토리의 긴장감이 멈추지 않게 된다. 이들은 과연 슬픈 사랑으로 끝을 맺을지 이 이야기를 끝까지 읽어보면 알게 된다.



세계는 재이를 절대로 반하지 않을 거라고 다짐했지만 사람 마음은 참으로 간사하다라는 생각이 든다. 같이 계속 오래 있다보면 정이 들고 사랑이 싹트고 하는 거 같다는 생각도 든다. 서로가 멀리 있으면 마음이 멀어지는 법인데 이들은 짧은 순간까지 서로에 대한 감정을 아련하게 여운을 주는 감정을 저자가 필력으로 서로에 대한 감정이 어떠한지를 잘 표현해준 거 같아 이들의 감정 포인트를 점점 빠져들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