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필사 - 영혼을 단단하게 실력을 탄탄하게 카이스트 필사 영작문 130
김희진 지음 / 멀리깊이 / 2025년 2월
평점 :
스마트기기가 발달된 이후부터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손으로 글쓰는 게 많이 안하게 되는 시대가 되었다. 손으로 글을 쓰는 게 귀차니즘이 생겨서 쉽게 하려는 마음이 생기지 않는다. 그러한 점을 보완하여 영어공부를 할 겸 인생의 철학을 알아가면서 익히도록 만들어진 필사책을 마주하게 되었다.

이 책은 카이스트 어학센터 강사인 저자가 영어실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카이스트 필수 영작문 130문장을 담아 필사할 수 있게 만들어낸 인생철학 영어교재다.
요즘 살면서 힘든 일이 자주 겪게 되는 순간, 맥없이 힘이 빠지게 되어 우울해지고, 불안한 생각을 자주 하게 되는 나날이 많아졌다. 언제든 누가 툭 건들어도 쓰려질 거 같은 멘탈을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강철멘탈로 만들어내기 위한 하나의 인생 필사책으로 제작된 것으로 보여져서 더더욱 이 책을 활용하기에 필요한 이유가 생기게 된다.

이 책은 단순히 영어작문 능력을 기르기 위한 용도로만 쓰여지는 것이 아니라 직접 영어쓰기를 해보면서 영어와의 거리를 좁힐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또한 필사를 하면서 인생의 철학을 배워가는 시간을 가지게 해주어서 주옥같은 글귀를 자주 접할 수 있게 된다. 문장마다 의미심장한 것만 엄선해서 모아둔 필사집이라서 하나하나 빠뜨리지 않고 봐두어야 할 인생 교훈을 접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이 노트 제본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하지 않고, 쫙쫙 펼쳐가면서 쓰기에도 괜찮은 구성으로 제작되었다. 오늘 하루가 힘들 때마다 문득 눈에 띄는 글귀를 발견했을 때마다 노트에다가 적어가면서 오늘 힘듬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게도 해주니까 마음의 안정을 취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도 한다.
영어공부를 왜 하는가.
영어를 공부하려면 무언가 동기부여 없이는 실력을 쌓기가 쉽지 않은 언어다. 어릴 때부터 한국말과 같이 영어를 백날 배웠어도 소용없는 것은 목적도 없이 공부하다간 아무 의미 없는 일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이 책은 어쩌면 영어공부를 하기 위한 하나의 목적과 목표를 생각하면서 접근하라는 의도가 담겨져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백날 시험용으로만 공부하다간 실전에 말하지도 내가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작문으로 쓰기가 어려워지기도 해서 이러한 부분을 좀 더 생각하라는 의미도 담겨 있는 거 같다. 이왕 영어공부할 때 정석적으로 하기 보다는 접근법을 달리 해보면서 학습하라는 취지가 담겨져 있어서 왜 내가 영어공부하려고 하는지를 심사숙고하게 된다.
한 편에 단상으로 만들어진 주옥같은 문장을 보면 그리 어려운 단어만을 고집해서 만들어져 있지 않아서 접근하기가 좋다. 한 면에 적어진 내용을 꼼꼼하게 번역이 되어 있어도 어디서부터 단어인지 헷갈릴 것을 생각해서 하단에 영어단어를 깔끔하게 정리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이 문장에서는 어떤 의미로 해석이 된 건지 쉽게 알 수 있어서 문장 익히면서 단어의 뉘앙스를 알아가며 체화해두기에 좋은 내용을 많이 알아갈 수 있게 된다.

이 책을 말하자면, 평정심을 가지게 해주는 인생영어 필사집이라 말하고 싶다.
한 면을 넘길 때마다 인생 살면서 무엇이 옳고 그름인지 좀 더 내 인생을 되돌아보게 해주는 내용을 발견할 수 있게 된다. 그걸 그대로 오른쪽에 표시된 노트에다가 필사하므르써 서서히 마음의 평온함을 가지게 해주는 묘미를 얻게 해주는 효과가 나타난다.

영어문장을 좀 더 들으면서 익히고 싶다면, 저자 소개 하단에 QR코드가 되어 있는 부분을 찍어보면 다음과 같이
멀이깊이 출판사 카페나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음원 파일을 다운 받아서 들을 수 있다. 한꺼번에 음원다운을 하고 싶다면 멀이깊이 출판사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면 훨씬 학습하기가 번거롭지 않을 거 같다.
★실제로 필사한 후기★



실제로 필사해보면서 느낀 건,
영어실력을 다방면으로 익히기 위한 훈련서로 만들어진 느낌이었다.
한 문장에서 보여지는 단어와 문장의 구조, 그 문장에서 전해주는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인생문장까지 골고루 접하면서 실력 향상하기에 좋은 구성으로 만들어진 점이 공부 의지를 확고히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모르는 문장일수록 자꾸 반복적으로 써야만이 내 것이 되고, 나만의 언어로 성장할 수 있다. 필사를 하므로써 내가 왜 이걸 계속 써야 하는지를 왠지 모를 몰입감과 집중력 향상하기에도 좋아지고, 하고싶은 꿈을 좀 더 생각하면서 나아갈 수 있는 긍정에너지 얻게 되니 매일매일 써보는 시간을 가지기에 괜찮은 책이라 생각한다.
왜 글을 손으로 써야 하는지 알게 된다.
글을 직접 손을 써야 머리가 잘 돌아가고, 비로소 학습향상에 도움이 되기도 해서 인생에 필요한 주요 인생 글귀만을 생각하고 나의 방어막으로 쓰기에 필요한 처세술을 익힐 수 있어서 여러모로 효용성이 좋다고 느낀다.
오늘 하루 정말 기분이 안 좋은 하루였는데..필사를 해보면서 그간 쌓인 화를 서서히 누그려뜨리고, 오히려 이 문장을 잘 써야한다는 생각과 영어문장을 오늘 안에 잘 기억해야겠다는 생각에 더 몰입할 수 있었다. 오늘 있었던 일을 잠시나마 잊고 학습으로부터 내게 소소한 행복과 기쁨을 누릴 수 있게 손으로 쓰는 글쓰기가 언제나 내게 힘을 얻게 해주는 좋은 습관이라는 알게 해준 고마운 도서라 말하고 싶다.
매일같이 고군분투하게 살아가고 있는 상황속에서 필사를 해볼수록 굳은 두뇌를 물렁물렁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내 몸과 마음이 나아지고 싶다면 철학이 담긴 인생의 교훈을 매일 한 번씩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게 좋다. 쓰다보면 어느순간 마음이 진정이 되고 훨씬 차분해지는 효과가 있으니 이 책으로 마음의 힐링도구로 활용해보면 어떨까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필사 #영어필사책 #영어필사 #멀리깊이 #김희진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