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만나는 500개의 계단 Q&A
이혜송.이혜홍 지음 / 바른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 공채준비하기 위해 종종 자소서를 자주 신경을 쓰곤 하였다. 지금까지 살아온 나를 어떻게 작성해야할지 고민이 되어 자꾸만 글을 쓰는 것이 자신감이 생기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에 바른북스를 통해 자소서를 잘 쓸 수 있도록 나에 대해 많이 알아가고자 이 책을 펼쳐보며 나에 대해 알아가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나를 만나는 500개의 계단 Q&A』이다.



이 책은 나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500가지 질문을 통해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자아 여정 다이어리집이다.



책의 구성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나뉘어져 있어서 한 면에 질문이 두가지 질문이 담아져 있다.인생을 살아가면서 나에 대한 소중함을 잃지 않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 해주며 진정한 나 자신을 마주하며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간접적으로 자신의 내면을 통해 시간여행을 해보는 기회를 가져보게 된다. 자신에게 질문하고 싶었던 말을 못했던 걸 이 책에 담아진 질문을 통해 긍정적으로 변화를 줄 수 있게 해주도록 손을 내밀어주는 듯한 느낌을 가지게 해주어서 더욱더 생각을 잠기게 된다.



그리고 이 다이어리를 만든 두 저자는 오랫동안 심리학 강의와 심리 상담을 하면서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낸 다이어리라서 수시로 자신에 대해 끊임없이 마주하며 질문을 마음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교재라 생각해준 문구들을 발견하게 된다.



현재 나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가?


그동안 살면서 자신을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던 거 아닌지 이 책으로 자신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만들어주는 책이라는 생각을 하게 해준다.



책에 담아진 질문에서 느꼈던 생각들을 정리해보며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과정들이 나를 알아가면서 마음을 치유해나갈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 얻어보게 된다.



현재 나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더더욱 이 책에 담아진 내용들이 하나하나 실제 기업에서 쓰였던 문항과 비슷한 문항들을 보게 되어 더욱더 자신에 대해 많이 알아가는데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실제로 이 책에 담아진 질문을 보고 답을 달아보려고 하다보면 바로 답이 나오지 않을 때가 많다. 너무 오랫동안 나를 외면하며 살아왔다는 것에 회한이 느껴지게 되고 또한 자신에게 미안함이 느껴졌다.또한 실제로 해왔던 질문을 종종 발견하게 되어 내가 진정으로 바랬던 것이 무엇인지 다시한번 자신에게 물어보게 되었다.



문제는 겉보기에는 쉬울지라도 제대로 알고 쓰지 않는 한 쉽지 않은 질문으로 보이게 된다. 그래서 어려울수록 자꾸 자신을 마주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걸 느끼게 해준다. 그래야 나에 대한 좋은 점을 발견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기업에서 볼 수 있을법한 자소서 문항들을 보게 되는 거 같아 공채 나오기 전에 미리 나를 생각해보며 자소서 쓰는 연습을 해보면 좋은 자료라 생각하게 된다. 이 책에서 수많은 질문을 하루 아침에 못하더라도 마지막 500번째까지 꾸준히 질문을 답을 적어보면서 자아내면을 강화하는데 시간을 가져본다. 언젠가 자신에게 솔직해질 수 있는 변화가 머지않아 일어날 수 있도록 나에게 더욱더 다가가게 될 거라 생각하게 해준 책이라는 걸 직접 접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