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입맛 요즘 반찬 - 스타일 쿠킹클래스 101recipe의
문인영 지음 / 비타북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의 밥상을 챙기는 주부라 늘 반찬을 신경쓰게 되네요. 게다가 아이들 방학중이라 삼시세끼 챙기는거 보통일 아닙니다. 한 끼 먹고 나면 점심땐 뭐 먹을까  점심 먹고 나서 또 저녁은 뭐 해먹지? 생각하게 되는데요. 푸드 매체 섭외 1순위 성수동 문인영 요리쌤의 '요즘 입맛 요즘 반찬'을 만나게 되었네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요즘 입맛에 맞는 150가지 반찬들이 소개되고 있답니다.  목차를 보면 각각 반찬들의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는데요 사진이 있어서 어떠 음식인지 얼른 가늠할 수 있어 좋네요. 

 

늘 즐겨먹는 채소 반찬을 시작으로  고급진 육류.해산물 반찬,   든든한 밑반찬들, 그리고 특별한 날에 먹는 일품 반찬과 세계 일품요리까지 다양한 음식들이 들어 있어요. 본격적으로 요리를 소개하기 앞서 요리에 꼭 필요한 기본 양 념, 요즘 유행하는  잇 푸드 식재료, 기본 조리도구, 식재료 손질과 보관 방법과 계량법, 알뜰하고 실속있게 장보는 방법등을 짚어 주고 있어요. 이부분은 요리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네요. 저도 물론 이미 알고 있는 것도 있지만  이런 재료.. 방법도 있네.. 하는 것들도 있네요.

 

기본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반찬들 레시피를 보면 대체로 조리법이 쉽고 간단해서 누구라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같아요. 첫번째 요리인 '후추감자나물'도 참 간단합니다. 감자 버터 소금 후춧가루만 있으면 반찬 한가지 뚝딱이네요. 아이들도 잘 먹구요.  자세히 알려주는 요리책들도 좋지만 준비해야 할 재료의 가짓수가 너무 많고 평소 쓰지 않는 재료들이 많으면  금세 포기하고 눈으로만 즐기고 마는데 이 책속에서 만나는 레시피들은 간단해서 요리를 잘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도전해 볼 용기를 주네요. 좀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 팁도 있어 좋구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할 수 있는 반찬들을 하나하나 따라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