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5.12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우등생 '과학' 12월호에요~ 오랜만에 보는 우등생과학. 저는 중1인데요. 초딩 동생과 재밌게 보는 잡지랍니다.

모두 아이언맨 알고 계시죠? 토르,헐크 등등이 나와서 악당을 무찌르는 '슈퍼 솔저'!

근데, 이 영화에 나오는 레이저 광선이나 로봇 슈트 등 모두가 상상인 줄 알았는데......실제가 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워낙 첨단 기술 개발이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영화에 나오는 첨단기술이 모두 현실이 되기 시작했어요.

제가 성인이 되면 그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을려나요?ㅎ

이번 메인 주제는 그것들에 대해 다루는 스토리랍니다!

 

저 멋진 아이언맨 로봇 슈트를 보세요! 저게 실제가 된다면 어디든 날아다니고 위기의 사람들을 얼른 구출해줄 수 있겠죠?

근데 이 로봇 슈트가 지금 만들 수 있다고 해요! 로봇 슈트는 총알을 막을 큰 방어성과 비행기 만큼 빠른 이동성,

강력한 공격성이 필요하겠죠? 현재 기술로 대부분이 가능하답니다. 먼저, 정보 처리는 몸에 옷처럼 착용하는 컴퓨터인 웨어러블 컴퓨터,

비행 장치는 제트팩, 방탄 소재는 그래핀, 생체 인식은 웨어러블 센서 등등으로 만들 수 있어요!

여러분들도 로봇 슈트가 기대되지 않으세요?


 

여러분, 혹시 '마션'이라는 SF영화 보셨나요? 마크 와트니가 화성에 고립되어 혼자 생존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인데요.

만일 화성에 고립되었다면 여러분은 먼저 무엇을 하시겠어요? 저 같으면 너무 충격받아서 좌충우돌하며 정신 없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마크 와트니는 침착하게 상태를 유지하면서 나사에 그의 생존을 알리고 식량을 더 구할 방법을 생각하는데요.

'화성에서 농사짓기'라는 엄청난 과제를 하기로 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식물학자이기 때문에 가능했거든요.

그렇게 우과에서는 '화성에서 살아남기'라는 제목으로 5가지를 소개해주고 있어요.

상상보다는 이젠 현실에 가까운 화성에서의 생존, 제 2의 지구가 될 수 있을까요?


우등생과학은 언제봐도  신기하고 재미있는 과학이야기가 가득 들어있는데요.

다른 파트도 유익한 내용이 많으니까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할께요!

 

 

저도 작년까지만 해도  학교시험대비와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우기 위해 우등생학습으로 공부했는데요.

제 동생 역시 우등생학습으로  공부하는걸 좋아한답니다.  본책과 더불어 주말평가, 교과서 수학, 수토리텔링 수학,

기말고사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기초를 튼튼히하고 실력을 키우는데 우등생학습 정말 좋은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생각이 커지는 수학 퍼즐 - 천재 수학자 샘 로이드의 생각하는 수학 퍼즐 시리즈
샘 로이드 지음 / 바이킹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가족은 '문제적남자'를 같이 보면서 풀어보곤 하는데요. '생각이 커지는 수학 퍼즐'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이 책 제목을 보고 창의력을 기르는 수학 문제구나 라고 생각했죠~  수학에 관심이 많은지라 궁금한 마음으로  얼른 책을 펼쳐 봤어요.  1번 <황금 편자 자르기> 문제에서 막히네요ㅋㅋㅋ 지금 책의 표지에 보이는 말발굽의 그림이 1번 문제인데요, 저 말발굽을 단  두 번만  잘라  7조각으로 만드라는데 조각마다 구멍이 하나씩 있어야 해요. 2번만에 7조각 자르기도 힘든데 구멍이 하나씩 있어야 한다니요. 그래도 제가 영재교육원 수업을 받는 학생인데 풀어야 되지 않겠어요?  풀었습니다.. 하루 꼬박 걸려서요ㅜㅠ  고정관념을 버리고 접근했어야하는데...영재교육원생이 이렇게 수학 문제를 못풀어도 되나요ㅠ^^ 그래도 절반 정도 풀고 나니까 정말 생각하는 힘이 늘어난 것 같네요.  공식으로 푸는 문제들도 있는데 무슨 공식인지 생각해서 풀어야 하니까 오랜만에 초등학교 때 배운 걸 다시 쓰게 되었어요ㅎㅎ 다 풀고 나면 내가 문제를 해결했다는 생각에 뿌듯해지기도 하고요. 무언가를 알아내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아! 이렇게 풀면 되겠구나 하는 해결책이 번뜩 떠오르면 빨리 풀고 싶어 안달이 나죠. 저는 그래요^^ 3번 <귀부인과 크로케> 이 문제는 크로케를 A후프에서 시작해 Z후프에서 끝나게 모든 후프를 지나게 하는 문제인데요. 이거 푸느라 30분정도 걸렸는데, 이런 문제가 있으면 풀기 어렵다는 걸 알면서도 점점 빠져든답니다. 5번 <마술 당나귀>는 부록에 있는 그림을 오려서 풀어봤는데 아무리해도 안되는거에요. 정답을 보니 문제와  정답의 그림이 다르더라구요. 어째 이런일이..^^ 문제 일부는 뒤에 부록이 있어서 직접 가위로 잘라 손으로 해 볼수 있습니다. 그냥 머리로 하면 많이 헷갈리는데 손으로 직접 해보니까 이해도 잘되고 좋아요.  어렵게 느끼는 문제도 막상 정답을 보면 쉬운건데.. 시간이 걸려도 나만의 방법으로 해결하는 과정이 재밌어요. 역시 수학은 어렵지만 풀어냈을때  그 기분은 그 무엇과 비교할 수 없을만큼  최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등생 논술 2015.11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우등생 논술 11월호입니다.   이번 우등생 논술 특집 주제는 '보이스 피싱'이에요! 

보이스 피싱은 이제 남의 일이 아니에요..... 전화 사기부터 시작해서 스미싱, 파밍 등등..... 요즘은 가짜 은행 사이트로 자기도 모르게 눈 뜨고 코 베인다잖아요...... 저도 당할 까봐  무섭습니다. 제 친구도 전화로 보이스 피싱을 당할 뻔한 적이 있는데요,

전화를 받았는데 이벤트에 당첨되었다고 상품 배달을 위해서 지금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 정보를 알려달라고 했대요.

근데 집주소만 알면 되지 갑자기 웬 주민등록번호에요, 그래서 친구가 수상해 하면서 알겠다고 엄마께 말씀드리겠다고

하니까 그 쪽에서 바로 전화를 끊었다고 하네요.... 만약 그대로 알려 줬다면..... 제가 생각해도 아찔하네요.  어떻게 이젠 어른도 아닌 애들까지 데리고 사기를 치다니요. 여러분들도 모르는 수신 번호는 웬만하면 받지 마시고 조심하셔야겠어요.

 

 

이런 이런~ 조 기자가 보이스피닝을 당해서 통장에 있던 500만원을 잃어버렸군요..... 아진이 대학금이라는데 안타까워요.

정보 통신 기술이 발달할수록 범죄자들도 더 쉽게 돈을 잡을 수 있도록 머리를 굴리는 것 같아요..... 뭐만 나오면 이리저리 빠져나갈 생각을 하잖아요. 하지만 보이스피싱을 당하지 전에 우리 정부기관들이 재빨리 대처를 해주었으면 좋겠어요.

여러분도 모르는 번호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 웬만하면 받지 마시고, 개인정보 같은 거 물어보면 바로 끊어버리세요! 나빴어, 정말!

 

 

2015 시사 토론 배틀입니다. 저도 토론 잘한다는 말을 듣지만 토론 대회까지 나갈 수 있을 정도로 잘할진 모르겠네요.

그리고 토론 배틀을 하는 내용을 보면 이렇게 논리적으로 반박하고 그 것을 받아쳐내는 것이 놀라워요. 이번 달의 주제는 "사형 제도에 찬성 하나요?" 인데요. 여자 친구를 강간하고 그녀의 부모님을 살해하는 끔찍한 범죄를 저지른 장 씨 에게 법원이 사형 선고를 내렸다는 것이 이 토론의 배경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죽을 때까지 감옥에 사는 종신형이나 무기징역이 있는데 굳이 사형이 필요한지가 궁금해요, 그렇다고 죄가 무거운 범죄를 저지른 사람의 생명권을 지켜준다니 그건 또 있을 수 없는 일이고요. 이렇게 제 머리에는 항상 찬성과 반대의 의견이 섞여 있어요. 어서 사형을 어떻게 처리할지 찾길 바라요.  보이스피싱 당하지 않게 조심하시고요, 사형 제도에 찬성인지 반대인지 여러분의 의견도 생각해보세요! 

이외에도 우등생논술은 재밌고 유익한 내용이 가득 들어 있으니 꼭 만나보세요^^

 

 

책 속에 들어있는 학습 스케줄표 따라 하루하루 일정량을 풀어보다보면  교과서가 쉬워지는 월간 우등생학습..  3학년 11월호입니다.  과목별 진도 학습이 담긴 본책과  주말평가, 교과서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정답 및 풀이가 별책으로 함께 합니다.

놀다보면 그대로 따라하기 쉽지 않지만 각 단원에 앞부분에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는  단원 요약정리부분을 꼼꼼하게 읽고 차근차근  한 장  한 장 풀고 있답니다.  서술형.논술형 문제도 있고 교과 공부에 필요한 생생한 사진들도  따로 책 앞부분에 두어 좋네요.   풀고 싶은부분 먼저하고  다 푼 부분은  스케줄표에 형광펜으로 색칠하도록 하고 있어요.  그래야 하기싫은 공부 지루함도 덜고 빠짐없이 꼼꼼하게 풀 수 있는것 같아요. 내동생, 한 줄 한 줄 형광펜을 칠하면서 스스로 뿌듯해합니다.

 

 


 

 

다음주 초에 과학 상시평가가 있어서 주말에 우등생학습으로 열공할거랍니다. 

영어가 없어서 조금 아쉽지만  우등생학습이 옆에 있어 든든하네요. 내동생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와이즈만 수학사전 - 초등에서 중등 개념까지 와이즈만 사전 시리즈
박진희 외 지음, 윤유리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사전 영어사전은 익숙해도 수학사전은 첨 접해보는것같습니다. 

초등부터 중등 개념까지 '와이즈만 수학사전'을 만났네요. 

중학교까지 배우는 주요 수학용어 308개가 담겨 있어요.

 

수학은 알고 보면 흥미로운 과목이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이 어려워하며 싫어하죠. 

현실적으로 수학을 외면할 수 없는지라 어떻게든 열심히 해야하는데..

기본바탕이 부실하면 당연 응용력과 문제해결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겠죠? 

기본은 수학적 용어와 개념을 바로 알아야하는데요.

 

 

 

와이즈만 수학사전..

차례를 보면 가나다순으로 정리되어 있어서 궁금한 내용은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겠네요.

일반 사전처럼 작은글자로 빽빽히 쓰여있는게 아니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도록 표와 도형 그리고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핵심만 간단명료하게 설명해주고 있는데 시각적 설명이 제일 쉽게 이해되죠?

 

용어설명을 보면 한자어와 영어까지 표기되어있어서 이해도 쉽고

덤으로 한자와 영어 학습까지...^^  

특히 한자어 표시는 용어풀이에  많은 도움이 되어 오래 기억할 수 있겠어요.

 

 

 

주요 용어 공식까지 정리해 두었고, 하나 더 코너에서 보다 더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확장.심화된 설명을 실었네요.  아주 맘에 들어요.

아이가 한번씩  함수가 뭐야? 하며 질문을 하면 정확하게 가르쳐주기 쉽고

여기저기 검색해보거나 책을 찾아보게 되는데 와이즈만 수학사전을 옆에 두니

아이가 궁금한 내용은 직접 찾아볼 수 있으니 든든하네요.

아이들이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될 것같고 자기주도학습에도 도움 되겠어요.

 

아이들이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기때문에 엄마도 수학에 관심을 갖고 대답해주어야하는데

엄마도 배운지 오래라 이것저것 가물가물한데 한번 쭈욱 훓어보니 쉽게 이해되네요.

해당 용어를 배우게 되는 학년.학기라도 표기해줬더라면..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들었지만..^^

아이들이 수학공부하는데 아주 유용하고 든든한 책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등생 논술 2015.10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중학생이 되어서도 동생과 즐겨 보는 월간 잡지 우등생 논술인데요 10월호를 만나봤습니다.

요즘 들리는 뉴스로는 중국이 미국을 제치고 세계 제 1의 강대국이 될 수도 있다....이런 말이 나오고요,

또 한달 전에 일본과 전쟁에서 승리한 지 70주년이 된 것을 기념하여 열린'항일 승전 70주년 열병식'에서

중국은 자기 나라의 달라진 위상과 군사력을 과시했었잖아요.

 미국에 맞설만한 힘을 가졌다는 것을 온 세상에 알리는 셈이죠.

제 생각에도 어마어마한 대륙과 많은 인구를 보니 머지않아 제 1의 강대국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의 우논팀은 시장 조사를 위해 해외 출장으로 중국에 가게 되었는데요,

중국이 어떻게 강대국이 되었고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지 잘 알려주고 있어요.

저도 중국에 가본 적이 있었는데 도시 모습은 우리 나라랑 똑같았지만

뭐라 해야 할까? 좀 더 규모가 크고 사람들이 더 빨리빨리 일한다는 점?

이렇게 사람들이 열심히 일을 해서 경제력의 힘도 대단한가 봅니다.

 중국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이 글의 제목은"우리 결혼해도 될까요?"입니다. 이 제목에는 특별한 의미가 숨겨있죠.

남자와 남자, 여자와 여자가 결혼하도록 법을 허락하는 '동성 결혼 합헌'에 관한 이야기거든요.

저번에 미국 전역에서 동성결혼의 허락되었잖아요. 그래서 그 이슈에 대해서 글을 썻던 것이거든요.

저도 서로 사랑할 수 있다면 동성 결혼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각자의 가치관에 따라 찬성과 반대로 나눠지겠죠.

 

 

 

 

항상 유익하고 재밌는  글이 가득 실린 우등생논술인데요

이번 우등생 논술은 다른 때보다 더 흥미스러웠던 것 같네요.

우논을 통해 요즈음 이슈와 시사를 알 수 있으니 정말 좋아요.

 

 

 

 

기초부터 심화까지.. 꼼꼼한 해설과 다양한 문제가 실려있는 우등생학습입니다.

우등생학습에 들어있는  스케줄표따라 열심히 하면 우등생은 어렵지 않아요.

우리 동생도 열심히 하고 있는것같아 칭찬해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