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을 위한 단편소설 베스트 35 - 상 중학생을 위한 베스트 문학 시리즈
황순원 외 지음, 김형주.권복연.성낙수 엮음 / 리베르스쿨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중1이에요. 중학교에 올라왔을 때부터 국어를 가볍게 보면 안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초등학교 때에 배우는 거랑 수준차이가 많이 났거든요. 국어 선생님이 말씀하셨죠. 초등학교 때는 기본 상식으로 풀 수 있는 것들이 있었겠지만 중학교부터는 아니라고요......정말 그랬습니다. 단어의 음운이나 잇몸소리,센입천장소리,여린입천장소리 등등...... 암기할게 많아졌답니다. 물론 중1이기 때문에 그리 어려운 것은 나오지 않았지만 그래도 그 중에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작품의 내용 의미를 안다던지, 그 인물의 성격을 파악하는 등 소설에서 나오는 것들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이 책을 곧 초등학교를 마치고 중학교에 갈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중학생이 반드시 읽어야 할 단편 소설 35편을  담았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 교과서에서 소설이 지문으로 나올 때 낯설어 하지 않고 잘 공부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거든요. 물론 중학생을 위한거라니까 당연 중학생도 읽어야죠^^

 

차례가 한페이지로 짤막하게 나와있어요.  (상)편이라  17개 작품이 실려 있네요. 어떤 작품들이 실려 있는지 훓어보니 너무나 유명한  김유정의 동백꽃, 황순원의 소나기,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등등..  제가 읽어보았거나 들어봤던 소설 이름들이 눈에 띕니다.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나비를 잡는 아버지>..이 페이지는 제가 정말 감격스럽게 읽었던 '나비를 잡는 아버지'라는 소설입니다. 왜냐면 자존심 강한 아들 대신 아버지가 나비를 잡고 있었으니까요. 아들을 위한 아버지의 사랑이 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소설을 시작하기앞서  인물 관계도가 나와있죠?  그게 소설을 쉽게 이해하면서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소설이 시작된답니다. 어려운 낱말들은 바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옆에 주석도 달아두었어요.

각각 소설이 끝나면 작가 소개나 작품 정리,구성과 줄거리 등 소설의 추가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답니다.  중학교 때 학습하는 내용들이 나오기 때문에 이 부분을 그냥 넘어가지 말고 꼭 읽어보도록 해요!  (이 페이지를 보고 내용이 번뜩 생각나서 선생님의 질문 알아맞추고 사탕 챙겨먹었다지요.ㅋㅋ) 여러분도 꼭~ 읽어보길 바랄게요!  국어 실력을 다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럼 안뇽~히 계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