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4.10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언제봐도 재밌고 다양한 읽을거리가 가득한 우등생 논술입니다.  10월호에는 어떤 내용들이 들어있을까..  표지에 있는 '특집 우리는 PEACE~'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하며 우리아이들 책속에 빠져듭니다. 이달의 키워드..  셀카봉, 에볼라, 명량, 특별법, 싱크홀등이 소개되는데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내용들,  아이들도 이 정도는 관심가져야겠죠?

 

기념일등 특별한날에 예쁘게 장식한  꽃다발 꽃바구니등.. 꽃이 빠지지 않죠? 꽃을 장식하는 일을 하는 사람을 플로리스트라고 하는데요.  이번 달 내꿈을 JOB아라에서는 플로리스트 조미진님을 통해 꽃바구니 만드는 법도 같이 배워보고  플로리스트란 어떤 직업인지 알아봅니다. 꽃을 좋아하고 꾸미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미래 직업으로 관심가져 보는것도 좋을것같네요.

  

삼촌따라 세계 여행에서는 아라비아해 연안에  위치한 이슬람국가 '오만'을 소개합니다. 해안 사막에서의 낙타경주.. 낙타주인이 트럭을 타고 옆에서 같이 달리는게 특이한데 낙타가 너무 힘들어보여 안타깝네요. 오만 여인들은  눈만 보이게 하는 차도르를 입는데 의무적으로 착용해야한다죠. 사방이 바위산으로 둘러싸인 항구도시 오만의 수도 무스카트, 많은 이슬람 사원들.. 다양한 이야기가 있네요.

 

세월호 참사가 있고 나서 시행된 '광역버스 입석 금지'제도.. 승객의 안전을 위해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불편한점 해결책 없이 시행한거라  불만도 많을수밖에 없는데요.  광역버스 입석금지..이대로 시행해도 좋을지..  8강에 진출한 친구들의 열띤 찬반토론이 벌어집니다.  설득력있는 근거 자료를 제시하고  타당한 근거로 상대방 의견을 반박하는 친구들.. 참 대단하네요.  

 

이달의 알짜뉴스.. 8월에 방한한 프라치스코 교황에 관한 소식,  전 세계를 공포에 몰아 넣은 에볼라 바이러스에 관한 이야기, 역대 최다 흥행기록을 세운  영화 '명량', 휴양지에 버려지는 반려동물 이야기등 초등생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전해주고 있어요.

제철 밥상 여행에서는 국물 없이 석쇠에 굽는 울산 언양 불고기를 소개하고 있는데 지글지글 익고 있는 사진을 보니 군침이 되네요. 더불어 동해안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간절곶이 있는 울산은 아직 제대로 가본적이 없는데 가면 꼭 언양 불고기 맛봐야겠어요.

  

 특집 우리는 PRACE.. 뉴스에서 자주 만나게 되죠. 수십 년째 전쟁, 협상, 휴전이 반복되고 있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이야기를 만나게 됩니다. 이스라엘 한쪽에 붙어 있는 작고 작은 팔레스타인 영토 중 하나인 가자 지구.. 이스라엘이 가자지구를 공습해서 2천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는데.. 이 두 나라는 왜 갈등이 끊이지 않는 걸까요..  거대한 장벽으로 둘려싸인 가자지구.. 안타깝네요.. 

 

이외에도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우리아이 생각주머니가 커지고 글쓰기 실력이 향상되는데 도움되는 우등생 논술이란 생각 변함없이 들게 하네요.  독서, 체험, 시사, 쓰기..우등생논술의 다양한 배경지식들은 교과연계학습으로  참 좋은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