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치료 후, 건강관리 가이드 - 암 경험자를 위한 100세 건강법은 따로 있다
서울대학교암병원 암건강증진센터 지음 / 비타북스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주변에 암환자 적지 않아요. 요즘 암 너무 흔한것같은데 역시 사망원인의 1위라는군요.  예전에는 암이라면 죽는거라 생각했는데  아직도 폐암 췌장암 난소암등 치료가 쉽지 않는 암도 있지만  그래도 최근엔 의학의 발전과  조기 발견으로 치료 잘하고 관리 잘하면 완치도 가능하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인듯합니다.  '암 치료 후, 건강관리 가이드'를 만났습니다.  암이 흔하다보니 올바르지 않은 수많은 정보들이 여기저기 난무하고 있는데요. 이 책은 저자가 서울대학교암병원 암건강증진센터라 믿음이 가네요.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흡연 대기오염 발암물질 좋지않은 생활습관등으로 암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세 명 중 한 명이 암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 하니..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암..  정말 무섭네요.  암에 한번 걸리면 또 다른 암에 노출되기 쉽고 암 치료를 어렵게 만드는  당뇨병 골다공증등 만성질환이 생기기 쉽다네요.

 암 치료 후 건강관리법은 따로 있답니다.  암 치료 후 올바른 건강관리만 잘하면 암 경험하기 전보다 더 오래 살 수 있다고하네요. 이 책에는  암 경험자가 지켜야 할 건강 생활습관을 비롯 암을 이길 수 있는 많은 정보가 담겨있어요. 

 

무엇보다도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한다고 하죠?  다른건 몰라도 건강 자신하지 말라는 말 있지요?  직장에서 나오는 건강검진도  빼먹지 말고 받아야겠어요.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일반인도 평소 건강관리하지 않으면 어느순간 건강을 잃게 되는 바, 금연 절주는 기본이고 정기적 검사,  꾸준한 운동 올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야지요. 집안에 환자가 있으면 본인도 고생이지만 가족들도 고생이잖아요.  이 책은 암 경험자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읽어도 좋을 건강관리 가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 읽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