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공부 습관 스스로 길들이기 - 공부가 어려운 초등 고학년
김연민 외 지음, 학습놀이터 / 이야기쟁이낙타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평소에 그렇게  책상 정리하라고해도 하지않던 우리아이. 어느날 스스로 책상 정리를 말끔히 해놓았더라구요.  다음날은 교실의 사물함 정리한다고 다용도 바구니를 학교에 가져가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통해 학습동영상도 보고... 갑자기 파워포인트를 배우고 싶다고 하고..무슨일인가했는데.. '14일 공부 습관 스스로 길들이기'를 보고나서야 그 이유를 알았네요. 아이가 먼저 이 책을 봤거든요.

 

아이의 공부 습관 중요성을 알기에 늘 신경쓴다고하지만 쉽지가 않음을 느끼곤하는데요. 이 책은 아이 스스로 변하게 만들더라구요.  현직 선생님들이 쓰신 책인데  학습놀이터라는 카페도 운영하고 있네요. 일반 카페와 달리 학교선생님들이 운영하니  모르는것은 질문도 하고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선생님의 동영상 강의도 듣고  다른 친구들 공부하는 모습도 보고.. 엄마가 공부해라 잔소리하지 않아도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데 긍정적 자극을 받을 수 있겠어요. 아이가 사회가 재미없었는데 학습놀이터의 선생님이 올린 동영상을 보고 재밌어졌다고하니  맘에 놓이고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같네요. 

 

공부도 착한공부 나쁜공부가 있군요. 자기주도학습이 착한공부는 아니라 스스로.. 재미있게.. 함께 하는 공부가 착한 공부네요. 잘하지만 싫어하는 과목, 잘하면서 좋아하는 과목, 잘하지 못하고 싫어하는 과목, 잘하지 못하지만 좋아하는 과목을 적는 칸에 해당 과목을 적어 놓았더라구요. 현재 아이가 좋아하고 싫어하는 과목을 알게 되었는데 싫은 과목을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그 방법도 일러주고 있어요.  우리아이도 교과서를 잘 안보는데  교과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각 과목 교과서를 제대로 보는 방법과 더불어 노트 정리하는 법까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네요.

 

학원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방법들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단계적으로 알기 쉽게 정리해두었어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꾸준한 실천인데요.  학습놀이터 착한공부 14일 따라하기.. 아이가 관심 많고 실천중입니다.  간섭이 아닌 관심으로 느긋하게 지켜봐야겠어요.  실천이 반복되면 습관이 된다고하죠. 지금처럼 앞으로도 쭈욱 실천을 반복하길 바라면서 우리아이 또래 교사 도전도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