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읽으면 읽을수록 지혜가 쌓이는 좋은 생각우화 ㅣ 지식이 열리는 신나는 도서관 5
허순봉 구성, 홍희숙 그림 / 가람어린이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주로 아이들이 잘 알고 있는 사자 까마귀 토끼 양 여우등 여러 동물들을 의인화해서 인간들의 어리석음을 일깨워주고 살아가는 지혜를 일깨워주는 우화. 우화는 매우 짧지만 재미있으면서 많은 교훈을 담고 있지요. '읽으면 읽을수록 지혜가 쌓이는 좋은 생각 우화'를 만났습니다. 바른 생각과 품성을 심어주고, 삶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고, 어리석음을 꼬집고, 논리와 사고력이 깊어지고, 재치와 유머가 번뜩이는 우화를 다섯 마당으로 나누어 66가지 실려있는데요.
우화하면 이솝우화를 생각하게되는데 이 책에서는 프랑스 독일 그리스 이스라엘 중국... 전 세계에서 널리 알려진 우화가운데 초등생들에게 들려주고픈 재밌고 유익한 이야기만을 뽑아 실었답니다. 겉모습만 꾸미지 말고 예쁜 마음을 가꿔라.. 남의 잘못을 탓하기전에 먼저 자신을 돌아 보아라.. 열심히 땀 흘려 얻는 것에 진정한 가치가 있다..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방법이 있다.. 지나친 자만심은 때로 자신을 초라하게 만든다.. 각 우화마다 교훈을 실어 놓았어요.
한 마당이 끝날때마다 논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해력 사고력 논리력을 키울 수 있는 문제들도 실었네요. 또한, 글짓기 코너를 통해 상상력을 발휘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써보거나 자신의 경험담 , 자기 주장 등도 써보도록 합니다. 각 우화마다 초등교과서 연계 표기가 되어있어 교과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이야기 내용을 담은 예쁜 그림도 있어 우리 유치원생도 재밌다며 끝까지 다 읽었답니다. 우리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살아가는데 있어 바른 품성과 가치관을 마음 깊이 새겼으면 하는 바램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