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2 - 상상력 키우기 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2
다카하마 마사노부 & 히라스가 노부히로 지음, 최종호 옮김, 강미선 감수 / 진선아이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퍼즐이나 퀴즈 풀기를 좋아하는 우리아이. 그래서인지 수학을 좋아하긴하지만 계산문제는 잘하는편인데 공간지각력을 필요로하는 도형 쪽으로는 상대적으로 약해요. 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2권 '상상력키우기'를 만났습니다. 이 책을 보는 순간 우리아이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관심갖게 되었네요.

부록으로 첨부된 솔로 듀오 트리오의 은색 블록과 블록상자 그리고 입체 관찰 장치를 아이가 직접 만들어서 문제를 풀게 되어있는데요. 문제라기보다 수학놀이처럼 즐기네요. 책 속에는 평면도형에 블록얹기, 보이는 면의 개수 세기, 각 방향의 면 개수 세기, 단면의 모양 그리기, 구명 속으로 보이는 입체 찾기, 큐브의 마주보는 면 찾기, 큐브와 큐브 합체하기 등등 80문제가 실려있어요.

지금 영재학급 접수해놓고 있는상태인데 영재학급에서도 교과서와는 다르게 창의력을 많이 요구하는걸 다룬다고 하더라구요.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어 끝까지는 다 못 풀어봤는데요. 평소 직접해보지 않고 머릿속으로만 도형을 전개하고 만들고하는게 반복 훈련없이는 쉽지 않잖아요. 도형을 만지작거리며 아이가 집중하며 풀어내는 모습을 보면서 이 책으로 기본 실력과 더불어 수학적 사고력 공간지각력등을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앞으로 교과서도 실생활 위주로 바뀐다하죠. 늘 어렵게 느껴지는게 도형인데요. 다양한 입체 도형 문제를 풀면서 상상력 창의력 탐구력 문제해결력이 향상될 것같아요. 아이가 풀다가 오류 문제를 몇 개 발견했네요. 한 예로 24번문제. 문제와 정답을 좀 더 꼼꼼하게 확인해서 실었으면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수학뇌를 키워 주기에는 아주 좋은 책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