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일요일 오후, 아이랑 함께 북서울꿈의숲 상상톡톡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도심에서 만나는 꿈꾸는 곤충 특별기획전' 다녀왔답니다.
꿈의숲... 첨 가보게 되었는데 굉장히 넓고 사람들이 많이 놀러 왔더라구요.
곤충전이 열리고 있는 미술관 주변에도 물놀이 즐기느라 북적북적!
저 높이 양동이에서 떨어지는 물세례를 받으며 아이들이 너무 신나게 놀더군요.
미술관 입구... 우리아이 노는것을 뒤로하고 설레는 맘으로 곤충 전시관으로 들어갔지요.
1관은 세계희귀곤충관, 2관은 곤충놀이관, 3관은 곤충생태관..
1층 세계희귀곤충관에는 여러나라의 대표 곤충을 한눈에 볼 수 있게끔 전시해두었고
스태프가 나비와 나방의 차이점부터 각 곤충들의 특징을 설명해주어서 집중해서 볼 수 있었어요.
대벌레... 몸체가 대나무같아서 대벌레라고 알고 있어 우리아이가 살짝 아는척했더니
설명해주던 스태프는 대벌레의 대는 큰대라고 잘라 말하더군요.
의아했지만 그런가보다하고 넘겼는데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아니네...
스태프들도 제대로 알고 설명해줬으면 합니다...
2층 곤충놀이관에는 전갈, 장수풍뎅이, 수서곤충터치풀이 있었는데
지네... 다른나라 지네인데요. 크기도 우리나라것보다 훨씬 커요.
전시관 지네는 물리지 않도록 이빨을 다 제거했다고해요. 이 지네는 쥐까지 먹는다네요.
장수풍뎅이 애벌레... 아이들이 직접 만져볼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우리아이도 징그럽거나 무서워하지 않고 호기심 가득한 맘으로 만져보며 관찰하더군요.
올챙이등 물 속의 곤충들도 뜰채로 건져서 자세히 관찰해 볼 수 있답니다.
우리아이도 건지고 놓아주고를 반복하며 즐거워 하더군요.
2층 곤충생태관에는 곤충생태관찰존, 세계최대말벌집, 식용곤충존들이 있었는데
대왕말벌집... 이 벌집은 태국에서 서식하는 우리나라에서도 찾을 수 없는 큰 발벌집인데
작은 벌들이 저렇듯 크고 튼튼한 집을 짓다니 조심히 만져도 보고... 정말 대단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규모가 생각보다 작았지만 붐비지 않아 편하게 둘러 볼 수 있었답니다.
꿈의숲도 아주 넓고 잘 가꿔놓아서 도시락 챙겨 가족나들이하기에 좋은것같아요.